광고

[철도 안전캠페인]박재영 한국철도신호기술협회장

철도신호제어 시스템을 통한 안전에 기여할 것

국토매일 | 입력 : 2018/07/24 [14:15]

▲ 박재영 한국철도신호기술협회 회장 

[국토매일] 교통수송에 있어 사고로 인한 인명과 재산상의 손실은 인간에게 정신적 또한 물질적으로 엄청난 충격과 피해를 주는 까닭에 안전운행은 인류의 염원이라 할 수 있으며, 인구의 증가와 경제의 고도성장에 따라 친환경 교통수단인 철도가 중요한 수송수단으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특히, 철도수송은 일반 육로교통 수단과는 달리 고정된 레일 위를 열차가 운행하는 비교적 단순한 방식을 취하면서도, 대량수송과 광대한 지역을 빠르게 이동하면서 여러 가지 동력을 사용하는 등 그 다양성에도 불구하고, 수송력의 증강과 속도향상은 물론이고, 안전을 최대 사명으로 하고 있어 고도의 기술력을 필요로 하고 있으며, 이러한  철도의 경영개선과 안전의 확보를 위하여 철도신호의 사명은 중대하다 하겠습니다.

 

우리 철도신호기술협회는 지난 1989년 5월 17일 발족된 후 지금까지 지속되어 오는 동안 많은 발전을 거듭해 왔습니다. 특히, 우리 철도신호기술협회는 2006년 7월 24일 건설교통부로부터 철도안전전문기관으로 지정되어 철도안전 초급전문인력 양성 교육훈련과 철도안전전문기술자 자격부여 및 철도 운영기관에 대한 신호분야 안전진단 등을 시행해 오면서 철도신호분야 인재 육성은 물론 열차 안전운행 확보 및 철도사고 예방에도 많은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철도신호기술협회 모든 임직원과 회원이 일치단결하여 위 업무를 지속적으로 수행하면서, 하루가 다르게 업그레이드되고 있는 철도신호제어시스템의 성능과 안전도를 향상 시키는데 모든 역량을 결집하여 철도신호분야 발전이 지속될 수 있도록 기여 하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