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제6차 OECD세계포럼” 참가자 등록 개시

백용태 기자 | 기사입력 2018/07/16 [15:46]

“제6차 OECD세계포럼” 참가자 등록 개시

백용태 기자 | 입력 : 2018/07/16 [15:46]
    통계청
[국토매일]통계청은 오는 11월 27일 부터 29일에 열리는 제6차 OECD세계포럼의 참가 신청을 시작한다.

“미래의 웰빙 ”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에서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반의 4차 산업혁명, 포용적 성장 등에 따른 경제사회의 변화가 인류의 삶에 미칠 영향을 심도 깊게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인류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웰빙을 위해 현 시대의 당면 과제인 디지털화 및 스마트 도시, 거버넌스의 역할, 기업활동과 웰빙 등을 중점적으로 공유하고 논의한다.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 이번 포럼에는 그 동안 한국에 잘 소개되지 않았던 신진 석학들과 아랍에미리트 행복부 장관 등 각국의 사회적 리더들을 포함한 UN, OECD 등의 국제기구·각국 대표, 노벨상 수상자, 기업·NGO 대표 등 100여국에서 약 1,500여명이 참석한다.

포럼의 개회식에서는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가 “포용적 성장의 확립과 웰빙의 촉진‘에 대해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의 등록은 16일부터 사전등록을 통해서만 참가가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와 관련, 포럼에 참여하고자 하는 정책관련 기관, 연구소, 학계, 시민사회 등의 관계자는 공식 홈페이지을 통해 세계포럼의 프로그램을 참조하여 참가등록 신청을 할 수 있다.

사전등록 시스템은 반응형 웹으로 만들어져 PC, 태블릿PC, 모바일 등 다양한 기기에 맞게 화면의 크기가 자동으로 최적화돼 등록 편의성을 높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