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산업부 차관, 철강산업 현장방문

노동시간 단축 현장 안착을 위한 업계 노력 당부

백용태 기자 | 기사입력 2018/07/12 [10:56]

산업부 차관, 철강산업 현장방문

노동시간 단축 현장 안착을 위한 업계 노력 당부

백용태 기자 | 입력 : 2018/07/12 [10:56]
    산업통상자원부
[국토매일]이인호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은 12일 에 ㈜동국제강 인천공장을 방문해, 지난 1일 부터 시행중인 노동시간 단축 관련 동향과 철강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계의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이인호 차관은, 주 52시간 시대의 개막이 우리 국민 삶의 질을 높일 뿐만 아니라 우리 기업들의 선진 기업으로의 도약도 촉진할 것임을 강조하면서, 업계에서 노동시간 단축에 적극 동참할 것을 당부했다.

다만, 이인호 차관은 주 52시간의 정착 과정에서 일부 기업의 애로가 발생할 수 있음을 인정하면서, 업계 어려움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동국제강과 사내협력사 관계자와 의논했다.

곽진수 동국제강 인천공장장은, 동국제강의 경우 지난 2007년부터 생산라인4조 3교대제를 시행하였으며, 지속적인 근무문화 개선 노력을 통해 주 52시간 이내 근무시스템이 이미 정착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일부 사내협력사들이 노동시간 단축에 우려를 표하던 점을 감안, 해당 업체에 대해서는 당사의 ‘동반성장 지원금’을 활용해 인건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효신 등 동국제강 사내협력사 관계자는, 노동시간 단축에 필요한 교대제 개편과 신규 채용을 실시하는 데에 상기 지원금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으며, 이인호 차관은 동국제강과 사내협력사들의 사례를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을 통해 주 52시간을 정착시켜 나가는 모범사례로 평가하면서, 정부에서도 노동시간 단축의 신속원활한 산업현장 안착을 위해 총력적으로 지원할 계획임을 강조했다.

한편, 동국제강과 사내협력사 관계자는 미국·유럽연합 등 주요 국가가 자국 철강산업 보호를 위해 수입규제를 확산하고 있는 상황에 우려했고, 이인호 차관은, 정부는 앞으로도 민관합동 대책회의 등을 통해 업계와 긴밀히 소통하며 국제 보호무역주의에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