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미래 30년 준비하는‘yes 양천’, 전문가와 함께 만든다

양천구, 지난 9일 ‘YES양천 준비위원회’ 출범식 가져

박찬호 | 기사입력 2018/07/11 [14:28]

미래 30년 준비하는‘yes 양천’, 전문가와 함께 만든다

양천구, 지난 9일 ‘YES양천 준비위원회’ 출범식 가져

박찬호 | 입력 : 2018/07/11 [14:28]
    ‘YES양천 준비위원회’ 출범식 모습
[국토매일]양천구는 지난 9일 오전 ‘YES양천 준비위원회’ 출범식을 가졌다. 구는 분야별 전문가 자문을 통해 공약이행 실천계획 로드맵을 작성한다는 계획이다.

구는 민선7기 구정 운영방향을 Young, Eco, Smart의 약자를 딴 사람 중심의 도시 ‘YES 양천’을 표방한 바 있다.

‘YES양천 준비위원회’는 교육, 경제, 복지, 공원, 도시계획, 도시재생 분야 등 전문가 11인으로 구성됐다. 준비위원회는 앞으로 약 한달 여 동안 사업 추진 부서 실무진과 심도 있는 논의를 하고, 주민과 약속인 공약실천 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함께 수립해 나간다.

준비위원회는 주1∼2회 분야별 자문회의를 통해 공약사항 사업계획들을 실행단계까지 진행할 방안을 검토한다. 또한 효율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조직 개편자문도 검토할 계획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위원회 출범식에서 “이번 민선7기는 미래를 내다보는 도시계획을 포함한 많은 공약들이 있다. 이를 구체화해 실행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이자 과제인 만큼 전문가 여러분의 지식과 의견을 중요하다.”며 “형식적인 위원회가 아니라 주제와 분야를 정해 토론하는 방식으로 전문가의 의견을 반영한 실제적인 실행 방안을 수립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