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자동차 사고시, 보험료 인상분을 미리 체크해 보세요

자동차사고後 예상보험료 안내서비스'실시

백용태 기자 | 입력 : 2018/06/28 [15:31]
    안내서비스 예시

[국토매일] ‘2018년 금융위원회 업무계획’의 후속 조치로 국민 금융편익을 제고하기 위한 '자동차사고後 예상보험료 안내서비스'추진한다.

자동차 사고시 보험료 인상수준을 보험사가 제공토록 하여 보험처리 여부 등을 소비자가 신속하게 판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안내서비스는 보험처리를 할 경우 보험료 인상수준과 보험처리를 하지 않을 때의 보험료 수준을 비교하여 제공한다.

소비자는 자동차보험을 가입한 보험사의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해'자동차사고後 예상보험료 안내서비스'이용 가능하다.

다만, 예상보험료 인상수준은 최초 조회 이후 다소 변동될 수 있어 실제 갱신보험료와 달라질 수 있음을 유의하여야 할 필요가 있다.

정확한 자동차 갱신보험료는 보험협회의'보험다모아'에서 간편하게 확인 할 수 있으며, 원하는 경우 설계사·상담원 등 보험회사를 통해서도 직접 안내 가능하다.

보험소비자가 자동차보험의 갱신보험료를 직접 계산·산출하기 어려우므로, 안내서비스를 통해 소비자 스스로 보험료 인상분 예측 및 보험처리 여부를 판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