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김정은 vs 트럼프 세기의 첫 만남! 바디랭귀지로 본 두 정상의 진짜 속마음?

승자 없는 싸움?! 트럼프와 김정은, 누가 더 많이 얻은 걸까?!

백지선 기자 | 입력 : 2018/06/14 [16:58]
    KBS

[국토매일]14일 KBS2TV 〈속 보이는 TV 인사이드〉에서는 김정은 위원장과 트럼프 대통령, 두 정상의 교묘한 밀당의 기술을 공개할 예정이다.

전 세계적으로 초유의 관심사가 된 북미정상회담. 검증 가능하며 돌이킬 수 없는 핵 폐기를 요구한 트럼프 대통령 VS 북한 체제 안정과 경제 지원을 원하는 김정은 위원장! 지금까지 한 번도 이루어진 적 없었던 두 정상의 빅딜. 부동산 협상의 귀재, 노련한 트럼프냐. 남북정상회담으로 세계무대를 성공적으로 진출한 숨은 고수 김정은이냐, 복잡한 속내를 가지고 회담에 임한 두 정상!!

회담 결과, 북한 비핵화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 등이 언급되지 않았다며 트럼프 대통령이 CVID란 표현을 거부해온 북한의 요구를 수용한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 있다. 때문에 이번 회담의 승자는 김정은이라는 일각의 시선도 있는데, 과연 그럴까?

〈속보인〉에서는 임문수 미세 표정 전문가, 바디랭귀지 전문가 김형희, 비언어 커뮤니케이터 이상은, 심용한 역사작가와 함께 두 정상의 미세 표정, 행동, 말투 등을 분석해,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두 정상의 심리를 낱낱이 파헤쳐 봤다.

이를 본 MC 김구라와 박은영 아나운서는 ‘이제껏 알려졌던 것들과는 다른 점이 많아 놀랍다’며 신기해했다는 후문.

그리고 세계가 주목하는 협상의 달인 김정은과 트럼프가 쓰는 심리전이 사실 우리도 일상에서 널리 쓰고 있었던 것이라면? 전우영 심리학자의 도움을 받아 트럼프와 김정은의 사람의 마음을 들었다놨다∼하는 심리 전략을 실제 실험을 통해 확인해봤는데! 전문가들이 주목한 트럼프 대통령의 강자의 제스처! 실험맨이 강자의 제스처를 취했을 때와 공손한 제스처를 취했을 때 사람들에게 각인되는 이미지, 그 사람을 판단하는데 어떤 영향을 끼치게 될까! 또한 김정은의 협상의 기술 ‘도어 인 더 페이스’는 인기 유투버 조재원씨가 특별 출연해 실험해 봤다!

과연 그 결과는? 14일 저녁 8시 55분 KBS2 ‘속 보이는 TV 인사이드’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