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더욱 풍성해진 소프트웨어 교육 체험

‘2018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1’ 개최

백지선 기자 | 입력 : 2018/06/07 [15:09]
    ‘2018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1’ 개최
[국토매일]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교육부는 ‘제31회 정보문화의 달’을 맞아 한국과학창의재단, 커넥트재단, ㈜메이저코드, ㈜코다임과 함께 오는 11일부터 24일까지 '2018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1'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코딩파티’는 소프트웨어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SW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친근하고 귀여운 캐릭터가 등장하는 게임형태로 구성하여 매 시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2017 온라인 코딩파티에는 시즌1 29만 명, 시즌2 41만 명의 인원이 참가하여 쉽고 재미있는 온라인 SW교육을 체험했다.

‘2018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1’은 특정기능이 담긴 블록을 연결하여 미션을 해결하는 블록코딩과 파이썬 언어를 타이핑하여 게임을 완성하는 텍스트코딩, 실제 IT기업의 SW개발자 채용시험 문제 체험 등 초등학생부터 취업준비생까지 다양한 계층이 수준별로 SW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커넥트재단은 학생들이 좋아하는 메이플스토리 캐릭터 ‘핑크빈’이 마을, 숲속, 폐광을 탐험하는 내용의 초·중·고급 총 42단계의 블록코딩 미션을 준비했다.

㈜메이저코드는 주인공 ‘핑코’가 캠핑을 떠나는 내용으로 블록코딩과 함께 텍스트코딩이 완성되는 과정을 체험하는 미션과 자신만의 미로제작 미션, 단어검색 알고리즘 설계 체험 등을 마련했다.

㈜코다임은 게임 ‘크루세이더 퀘스트’의 캐릭터가 용사로 성장하는 과정을 파이썬 언어를 활용하여 완성하는 텍스트코딩과 실제 IT기업의 SW개발자 채용을 위한 코딩문제에 도전하여 자신의 SW역량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또한, ‘2018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1’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초대하기, 자랑하기, 응답하기’ 이벤트를 SW중심사회포털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인 코딩파티 초대장 또는 미션성공 인증서를 온라인에 공유하거나, 미션 완료 후 설문조사에 응답한 참가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과기정통부 노경원 SW정책관은 “과기정통부는 교육부와 함께 학생부터 일반인까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SW교육을 체험할 수 있도록 ‘온라인 코딩파티’ 콘텐츠를 더욱 발전시킬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