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복지재단, 주민주도형 지역복지모델 ‘마을살이’ 사업 공유회 개최

24일 주민주도형 지역복지모델 위한 ‘마을살이’ 사업 갈무리 공유회 개최

박찬호 | 기사입력 2018/04/24 [11:19]

서울시복지재단, 주민주도형 지역복지모델 ‘마을살이’ 사업 공유회 개최

24일 주민주도형 지역복지모델 위한 ‘마을살이’ 사업 갈무리 공유회 개최

박찬호 | 입력 : 2018/04/24 [11:19]
    서울특별시
[국토매일]서울시복지재단은 마을주민 주도형 복지의제 발굴과 복지사업 개발을 위해 2013년부터 추진해온 ‘마을살이’ 사업의 오는 5월말 종료를 앞두고, 그간의 활동과 노하우를 나누는 ‘갈무리 공유회’를 24일 오후 2시부터 서울시 마포구 서울복지타운 5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마을살이 5년간의 활동 이야기’라는 이름으로 열리는 공유회에서는 각 지역 마을살이 활동가들과 사회복지시설에서 일하는 주민조직 활동가, 마을주민 대표 등이 참석하여 지난 5년간의 마을살이 활동 경험과 노하우 등을 토론하고 공유할 예정이다.

서울시복지재단은 지난 2013년 6월부터 ‘지역복지활동 경력이 풍부한 활동가가 행정동보다 작은 지역을 기반으로 주민들과 일상적인 만남을 지속하면서 주민들의 복지 욕구를 찾아내어 상향식 복지 의제로 개발하도록 지원한다’는 목표 아래 ‘마을살이’ 5개소를 운영해 왔다.

서울시복지재단 소속 활동가들은 지난 5년간 서울시내 5개 지역에 마을살이 사무실을 내고, 주민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면서 지금까지 모두 26개의 주민발의 복지의제를 발굴했다.

서울시복지재단이 지난 연말 마을살이 활동에 참여한 5개 지역 주민 2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행복감 경험’, ‘주민주도성’, ‘이웃관계 인식 변화’, ‘사회적 인식 변화’ 등의 4개 항목 모두 크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