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청년 도전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청년 정책참여 활성화 등 공공과제 해결위한 청년 아이디어 제안 받아

박찬호 | 기사입력 2018/04/20 [08:49]

‘청년 도전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청년 정책참여 활성화 등 공공과제 해결위한 청년 아이디어 제안 받아

박찬호 | 입력 : 2018/04/20 [08:49]
    포스터
[국토매일] 강북구가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다양한 공공과제를 풀어보는 ‘청년 도전 프로젝트’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청년들의 구정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역량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구는 심사를 거쳐 선정된 사업에 300만원에서 최대 700만원까지의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주제는 ▲청년정책 활성화를 위한 청년포럼 개최 ▲강북구의 문화·관광 자원 및 프로그램 홍보·발굴 ▲청년의 능력개발 및 역량강화 ▲지역기반 청년문화 발굴 및 홍보 ▲건강한 청년커뮤니티 활성화 ▲그 밖에 강북구의 각종 이슈·문제 해소를 위한 프로젝트이다.

접수기간은 지난 18일부터 오는 5월 11일까지이다.

서울시 거주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모임 또는 단체라면 신청 가능하다. 단, 제안된 사업은 강북구정에 관한 것이어야 한다.

구는 사업의 타당성, 실행가능성, 효과성, 창의성, 예산편성의 적절성 등을 평가해 지원사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모임는 사업신청서, 사업제안서, 사업비 집행계획서를 작성해 이메일 또는 강북구청 청소년과 방문·등기우편의 방법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청 홈페이지 ▶우리구소개▶알림마당▶고시공고 또는 새소식에서 확인하거나 강북구청 청소년과 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청년들에게 사회참여와 역량강화의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년이 참여하고 체감하는 청년정책 발굴에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