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코레일, 소외계층 위한 패키지 기차여행 ‘레일드림’ 지원

기차여행 사연 공모 통해 수혜자 선정… 22일 공모 마감

한성원 기자 | 입력 : 2018/04/18 [16:51]


[국토매일-한성원 기자] 코레일 서울본부(본부장 전찬호)는 ‘기차여행 스토리! Rail Dream’의 사연공모를 22일 마감한다고 밝혔다.


코레일은 신체적·경제적 여건으로 여행을 가기 쉽지 않은 사회적 약자를 위해 사회공헌단체 ‘휴먼인러브’와 함께 기차여행 수혜자 130명을 모집하고 있다.


수혜자는 강릉선 KTX 여행을 포함한 6개의 패키지 기차여행을 본인부담금 5000원을 내고 이용할 수 있다.


나머지 비용은 코레일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사회공헌기금 ‘러브펀드’와 휴먼인러브의 지원금으로 마련된다.


공모신청서는 4일부터 22일까지 이메일, 우편 또는 팩스로 접수할 수 있다.


신청대상은 저소득층, 장애아동가정, 노인, 다문화가정 등이다.


자세한 사항은 수혜자 선정을 맡은 휴먼인러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종선발결과는 27일 발표된다.


코레일은 기업의 고유활동이 사회공헌을 넘어 공유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레일드림 수혜자의 여행후기를 활용해 철도여행상품 개선과 신상품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전찬호 코레일 서울본부장은 “평소 여행이 어려웠던 분들이 기차 여행을 통해 행복한 추억을 만들고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희망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공유가치창출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