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미혼남녀 커플 위한 예비부부교실 운영

오는 21일과 28일 오후1시 중구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박찬호 | 기사입력 2018/04/18 [09:30]

미혼남녀 커플 위한 예비부부교실 운영

오는 21일과 28일 오후1시 중구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박찬호 | 입력 : 2018/04/18 [09:30]
    예비부부 교실 모습
[국토매일]중구는 미혼남녀 커플들이 결혼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똑똑한 결혼준비를 할 수 있도록 중구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예비부부교실을 운영한다.

올해로 4년째인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21일과 28일 두 차례에 걸쳐 오후1시부터 5시간 동안 마련된다.

결혼의 의미에서부터 구체적인 결혼 설계까지 결혼에 관한 모든 것을 순차적으로 담았다.

첫 시간인 오는 21일에는 'DISC 성격유형 검사를 활용한 서로의 차이 이해하기' 와 바람직한 커플 대화법을 주제로 강의가 열린다.

각자의 다름을 이해하고 상대방을 배려하는 대화법을 익히는 시간이다.

이어지는 오는 28일은 효과적인 결혼준비와 행복한 가정을 꾸리기 위한 결혼 전 필수 체크리스트 점검, 결혼 설계, 재무관리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또한 미술교육원 수이아틀리에와 연계하여 '나만의 청첩장 만들기'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작은 결혼식의 의미를 되새기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예비부부교실 참여 신청은 중구건강가정지원센터나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중구 여성가족과 관계자는 “서울시가 선정한 우수 예비부부교실로 선정될 만큼 내용이 충실하다. 결혼을 주저하고 있는 커플들에게 좋은 자극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좌 진행을 맡은 중구건강가정지원센터는 구 위탁으로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운영하는 가족서비스 전문기관이다.

지역사회 내 가정문제 예방과 가족건강성 증진을 위해 다양한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