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공공기관 연구개발투자권고 워크숍‘개최

공공부문의 연구개발 투자 우수사례 공유 및 개선방향 논의

한성원 기자 | 기사입력 2018/03/28 [10:16]

‘공공기관 연구개발투자권고 워크숍‘개최

공공부문의 연구개발 투자 우수사례 공유 및 개선방향 논의

한성원 기자 | 입력 : 2018/03/28 [10:16]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토매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오는 29일 양재 엘타워에서 ‘공공기관 연구개발투자 권고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93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연구개발투자 권고제도와 관련해, 연구개발 투자 우수기관*의 성과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개선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는 과기정통부와 연구개발투자권고 31개 대상기관의 연구소장 및 담당자 70여명이 참석한다.

이번 행사는 크게 2부로 구성된다. 1부에서는 ‘2019년도 정부연구개발 투자방향 및 기준’에 대해서 발표하고, 공공기관 연구개발 투자권고의 현황 및 이슈에 대한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2부 행사에서는 지난해 과기정통부 장관표창을 받은 농어촌공사, 중부발전, 철도시설공단의 우수 성과사례 발표가 있다.

또한, 투자권고를 받는 공공기관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2019년 연구개발 투자권고에 반영하기 위한 의견 수렴의 시간을 갖는다.

과기정통부 강건기 연구개발투자심의국장은 “이번 워크숍은 공공부문의 투자를 내실 있게 추진하기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개선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다양한 의견이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 대응투자, 공공수요 대응 등 연구개발에 있어 공공부문의 혁신적인 역할이 강화돼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