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전문건설조합,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국가 인증 획득

백용태 기자 | 입력 : 2018/03/16 [16:27]

 

[국토매일-백용태 기자] 전문건설공제조합(이사장 유대운)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고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인증하는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국가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조합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ISMS 인증 의무대상 지정 통보에 앞서 지난해 2월 정보보안TF팀을 신설하고 4월부터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 정보보호 관리체계 운영포털시스템 구축, 임직원 교육 등 다각적인 정보 보안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다.

 

지난달 23일 인터넷진흥원(KISA)의 심의를 거쳐 대고객 온라인 서비스 전반에 대해 최종적으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국가 인증을 획득했다.

 

조합 관계자는 이번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은 금융기관으로써 철저한 보안체계 구축을 위한 전사적인 노력의 결과라며, “정보보안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고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ISMS국가인증은 기업의 중요정보 유출과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주요 정보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기업의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총 104개 인증기준(세부항목 253)에 따라 심사하고 적합성을 인증하는 제도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