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빗물펌프장 직원들, 취약계층과 함께 따뜻한 나눔의 정을 나눴다

빗물펌프장 직원 180여명, 월동기간 활용 취약계층 대상으로 봉사활동 시행

박찬호 | 기사입력 2018/03/16 [11:16]

빗물펌프장 직원들, 취약계층과 함께 따뜻한 나눔의 정을 나눴다

빗물펌프장 직원 180여명, 월동기간 활용 취약계층 대상으로 봉사활동 시행

박찬호 | 입력 : 2018/03/16 [11:16]
    양수기 점검 현장
[국토매일]유난히도 추웠던 지난 겨울 서울시 빗물펌프장 직원들이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나눔의 봉사활동을 실천해 지역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어 화제가 되고 있다.

여름철 집중호우 시 저지대 침수방지를 위해 설치된 서울시내 빗물펌프장은 모두 119개소이다. 빗물펌프장은 비가 많은 하절기에 집중해 가동하고 동절기에는 시설장비 정비에 들어간다.

다음 하절기 준비를 위해 시설장비 정비를 하는 동시에 근무자들은 이 기간을 활용해 홀몸 어르신, 기초생활수급자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뜻깊은 나눔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봉사활동은 전기·기계분야 기술자격을 보유한 빗물펌프장 직원들이 인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저소득층 3,088건, 어린이집 595건, 경로당 530건, 기타 사회복지시설 1,231건 등 총 5,444건의 맞춤형 봉사를 실시했다.

특히, 저소득 소외계층, 독거노인 등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한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은 단순한 봉사의 차원에 그치지 않고 시정신뢰도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었다.

한제현 물순환안전국장은 “비가 덜오는 겨울철 기간동안 빗물펌프장 직원들이 사회 봉사활동에 참여함으로서 전문 인력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었다” 며 “여름철 수방기간 중에는 수해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은 물론, 비 수방기간 중에도 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지속적인 나눔 봉사 활동을 실천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