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2018년 제3기 청년협동조합 창업팀 공모

‘청년에게 일자리를, 지역사회에 활력을 UP’하기 위해 협동조합들이 뭉쳤다

한성원 기자 | 기사입력 2018/03/15 [10:43]

2018년 제3기 청년협동조합 창업팀 공모

‘청년에게 일자리를, 지역사회에 활력을 UP’하기 위해 협동조합들이 뭉쳤다

한성원 기자 | 입력 : 2018/03/15 [10:43]
    기획재정부
[국토매일]기획재정부는 15일부터 오는 4월 19일까지 제3기 청년 창업팀을 모집하고 오는 5월말 최종 선발해 협동조합 창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협동조합에 대한 관심과 창업 의지가 있는 청년이 단체의 절반이상 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공모전에 응모하면 예비창업팀*으로서 전문성을 갖춘 협동조합을 통해 협동조합 관련 기본교육 및 사업계획서 작성 등 사전교육도 받을 수 있다.

최종 창업팀 선발은 협동조합 형태로의 창업 적절성, 사업 모델의 실현 가능성·경쟁력·지속 가능성 및 일자리 창출 효과 등을 심사하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PT 대면심사를 거쳐 오는 5월 29일 최종 발표한다.

청년협동조합 창업지원은 지난 2016년 시범실시 이후,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사회적 공공성 제고 효과를 고려해 매년 지원규모를 확대, 올해에는 30개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이 되면 소정의 상금 및 사업화 자금 이외, 업종별 전문성을 갖는 협동조합의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창업 全 과정을 지원하고, 우수 창업팀은 추가 자금지원뿐 아니라, 선배협동조합과 협력을 통해 사업초기 안정 단계에 필요한 실질적 도움도 받을 수 있다.

기획재정부는 금년도 청년 협동조합 창업지원은 협력기관의 전문 업종 및 지역을 보다 다양화하고, 협동조합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청년들에게 안정적 창업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협동조합 창업에 관심이 있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 관심있는 청년은 협동조합 홈페이지 및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 공지된 신청서류를 작성한 후 온라인으로 접수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