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강남구, 내신! 수능!‘강남인강’으로 완전정복

852개 강좌 연5만원 무한반복 가능, 2018 대입합격 장학생 선발 및 겨울이벤트 실시

박찬호 | 기사입력 2018/01/15 [08:51]

강남구, 내신! 수능!‘강남인강’으로 완전정복

852개 강좌 연5만원 무한반복 가능, 2018 대입합격 장학생 선발 및 겨울이벤트 실시

박찬호 | 입력 : 2018/01/15 [08:51]
    강남구
[국토매일]강남구는 새로운 2015개정교육과정이 반영되는 2018년도를 맞아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강좌에 209개의 신규 및 특별 강좌를 개설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004년 개국한 강남인강은 구에서 직접 설립해 운영하는 지자체 유일의 중·고등학생 대상 내신 전문 온라인 교육 사이트로 대치동 유명한 강의 수준의 인강을 전국에 제공해 전국 8만여 명 중·고등학생의 사랑을 받고 있다.

강좌는 국어·영어·수학 등 중등부 497개 강좌와 고등부 355개 강좌, 총 852개로 누구나 2만여 개 강의를 수준별로 들을 수 있고, 강의는 스타강사·특목고 등 출신 전직교사·현직교사 등 유능한 강사진이 진행한다. 연간 수강료는 5만원으로 1년 내내 무한반복 수강이 가능하다.

구는 내신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는 입시환경에 맞춰 내신 성적 향상에 중점을 두어 추진하지만 수능에도 철저히 대비할 예정이다.

올해는 특히 새로운 형태의 영어 어원학습 강좌를 개강하는데 어휘서로 인지도 높은 능률보카 시리즈 어원편 교재와 함께 어원에 대한 근본적인 이해와 장기 기억 전환을 가능하게 하는 이 온라인 복습시스템은 동영상 강의로 학습한 어휘를 이미지화된 복습 시스템에서 4회 이상 반복해 장기 기억으로 전환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현재 학생들에게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또 수학을 포기하려는 학생을 위한‘수학 나형 등급 올리기 비법’강좌도 새롭게 열며, 수능에 반복 출제되는 유형들만 골라 3단계의 기본·기출·예상문제로 구성, 꾸준한 반복 학습을 통해 학습 성과를 높여줄 예정이다.

더불어 지난 2015개정 교육과정 적용 대상인 중학교 1학년과 고등학교 1학년을 위한 내신 특별강좌도 추가 진행할 예정으로, 이 강좌는 강남인강 선생님이 교과서를 철저한 분석하고 핵심 내용을 정리해 주는 강좌로 2월 중에 중·고등 국어강좌를 먼저 개강한다.

구는 강남인강 수강생 중 어려운 가정환경의 학생을 선발해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강남인강 장학금제도를 운영한다.

오는 3월 중에 대입합격 장학생 7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하고 10월 중에는 성적우수 장학생을 선발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의 사기를 높여 줄 예정이다. 지난해는 83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26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그 밖에도 매년 한국교육과정 평가원과 서울시교육청·부산시교육청·경기도 교육청에서 시행하는 모의·학력평가 무료 해설특강 입시·학습전략 정보가 부족한 전국 중소도시 학부모·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입시설명회 개최 서울 및 수도권 중학교 대상 학습전략 설명회 실시 전국 오지 교육소외지역 학생 및 북한이탈청소년 무료 지원 강의내용에 대한 학생 질문사항을 해당 강사가 24시간 이내 답변하는 Q&A제도 등 다양한 인강 프로그램을 운용해 교육계층 양극화 해소와 교육경쟁력 강화를 통한 사교육비 절감 효과를 극대화 할 계획이다.

이명옥 교육지원과장은 “앞으로도 강남인강에 꾸준한 투자를 통해 회원 수요에 맞는 콘텐츠를 개발하고, 입시 트렌드와 교육정책을 충실히 반영한 ‘강남인강’으로 거듭 나 공교육 1번지를 사수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