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마포구 사업체조사에 지금 참여하세요!

마포구, 관내 4만 1천여 개 사업체조사에 따른 조사요원 모집

변완영 기자 | 기사입력 2018/01/08 [10:07]

마포구 사업체조사에 지금 참여하세요!

마포구, 관내 4만 1천여 개 사업체조사에 따른 조사요원 모집

변완영 기자 | 입력 : 2018/01/08 [10:07]
    사업체조사 교육
[국토매일]공공기관의 정책 자료나 기업의 경영 방침 상 각종 통계 자료를 보며 ‘누가, 어떻게 조사를 해서 만들어진 것일까’하는 의문을 가져본 적이 있다면 이 소식에 집중해 보자.

마포구는 오는 16일까지 구정 정책, 경영 및 학술 연구 등의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2017년 기준 사업체조사’의 조사요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업체조사는 지난 1994년 ‘사업체 기초통계조사’를 처음 시작으로 2009년 ‘전국 및 시·도별 사업체조사’로 명칭이 변경돼 매년 실시되고 있는 사업이다.

관내 모든 사업체의 분포 및 고용 구조 파악을 목적으로 하며 조사 결과는 정책수립이나 평가, 기업 경영계획의 수립 및 학술연구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또한 지역개발 계획수립이나 지역소득추계의 기초자료로도 활용 가능하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12월 31일 기준 산업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종사자 1인 이상의 모든 관내 사업체 약 4만 1천여 개소를 대상으로 한다.

조사원이 사업체를 방문해 응답자와 면접을 통해 사업체명, 소재지, 종사자 수, 연간매출액 등 총 13개 항목을 조사하며, 오는 2월 6일부터 3월 7일 기간 중 25일간 실시할 예정이다.

조사요원은 조사관리자와 조사원을 구분해 총 81명을 모집하며, 만18세 이상의 사명감, 책임감이 투철한 자는 주소지에 관계없이 조사요원 모집에 지원할 수 있다.

‘인구주택총조사’, ‘사업체조사’ 등 대규모 통계조사 유경험자와 장애인, 저소득층 및 다자녀 보육가구는 우대 채용한다. 다만 장애인, 저소득층 및 다자녀 보육가구는 지원 시 관련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이며, 채용신청서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 구비서류를 지참해 마포구청 기획예산과 경영통계팀에 방문 접수하면 되고 방문 접수와 동시에 면접이 진행될 예정이다.

합격자는 오는 18일 17시 마포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구비서류, 접수방법 및 세부일정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청 홈페이지 채용공고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기획예산과 경영통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사업체조사는 매년 실시되는 사업으로 조사 결과는 각종 정책의 기초자료가 된다.”라며 “조사원이 명확하고 체계적인 조사를 할 수 있도록 관내 모든 사업체가 적극적으로 협조해주길 부탁드리며 사업체조사에 사명감을 가진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