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한국감정원, 행복기숙사 연계 도시재생뉴딜 추진

한국사학진흥재단과 업무협약 청년 주거공간 및 학업ㆍ창업 지원센터 등을 공급

백용태 기자 | 기사입력 2017/11/22 [15:58]

한국감정원, 행복기숙사 연계 도시재생뉴딜 추진

한국사학진흥재단과 업무협약 청년 주거공간 및 학업ㆍ창업 지원센터 등을 공급

백용태 기자 | 입력 : 2017/11/22 [15:58]

 

▲ 한국감정원(오른쪽 변성렬 원장 직무대행)과 한국사학진흥재단(왼쪽 김혜천 이사장)이 『행복기숙사 연계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 국토매일


[
국토매일-백용태 기자]한국감정원(원장 직무대행 변성렬)22() 대구 본사에서 한국사학진흥재단(이사장 김혜천)행복기숙사 연계 도시재생뉴딜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감정원이 추진하는 도시재생뉴딜 사업은한국사학진흥재단의 행복기숙사 사업을 접목해 청년 주거공간 및 학업창업 지원센터 등을 공급함으로써, 노후화된 도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앵커시설이 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양 기관은 본사가 있는 대구시에서 2018년 상반기에 사업을 우선 추진하고 전국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도시재생뉴딜사업은 지난 10월 대구시와 MOU를 체결하고 대구시 중구 노후 도심을 2018년 공공기관 제안형 도시재생뉴딜사업으로 신청한다는 계획을 추진 중 이다.

 

한국감정원은 부동산 시장관리 역량을 바탕으로 도시재생뉴딜 사업구역에 대한 부동산가격 동향조사, 젠트리피케이션 방지, 사업모델 발굴 등 도시재생뉴딜 사업의 성공적 정착과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고 있다.

 

한국감정원 변성렬 원장 직무대행은 공공기관 간 협업으로 도시재생뉴딜 사업의 새로운 모델 발굴을 위한 계기가 마련되었다.”앞으로도 대학생, 청년 등의 주거안정 및 도시재생뉴딜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