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철도공단, 김포도시철도 전 구간 레일 연결 완료

지난 5월 노반공사 이어 궤도까지 마무리... 2018년 말 개통 순항

조영관 기자 | 기사입력 2017/10/30 [17:15]

철도공단, 김포도시철도 전 구간 레일 연결 완료

지난 5월 노반공사 이어 궤도까지 마무리... 2018년 말 개통 순항

조영관 기자 | 입력 : 2017/10/30 [17:15]

 

▲ 김포도시철도 궤도부설 완료식 모습                                                        © 국토매일

 

[국토매일-조영관 기자] 철도시설공단 수도권본부는 김포도시철도 전 구간에 대한 궤도연결공사를 모두 완료하고 30일 김포공항역 현장에서 레일연결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노반공사가 완료된 데 이어 김포한강 신도시∼김포공항역 간 23.67km 김포도시철도 전 구간에 레일이 연결되면서 금년 말 시험운행을 위한 전기 가압 등 철도 시스템 분야 공사 마무리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김포도시철도의 콘크리트궤도는 강성이 우수해 궤도틀림이 거의 없고, 선형유지 및 안전성 확보는 물론 비산 먼지 발생이 적어 환경적으로도 매우 우수하고 유지보수도 용이하다.

 

또한 전 구간이 이음매가 없는 하나의 레일로 이어져 있어 열차 통과 시 외부로 발생하는 소음과 진동이 거의 없으며, 차량 내부 승객들도 편안하고 쾌적한 승차감을 느낄 수 있게 된다.

 

김포도시철도사업의 전체 공정률은 현재 83%로, 지난 6월 26일부터 우선 시험구간인 김포한강차량기지∼마산역 간(길이=3.1km) 차량검증시험과 시승체험을 시행 중이다.

 

이현정 본부장은 “궤도연결공사에 이어 후속 공종인 철도 시스템 분야와 잔여 공정을 안전하게 마무리 할 것”이라며 “전 구간 무인자동화 검증시험까지 꼼꼼하게 마무리해 2018년 말 개통이 차질 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