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아이가 직접 장난감 판매하는 벼룩시장 참가하세요''

서울시·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 오는 28일 서울상상나라 앞 광장 ‘장난감 및 육아용품 나눔축제’

변완영 기자 | 기사입력 2017/10/20 [15:27]

''아이가 직접 장난감 판매하는 벼룩시장 참가하세요''

서울시·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 오는 28일 서울상상나라 앞 광장 ‘장난감 및 육아용품 나눔축제’

변완영 기자 | 입력 : 2017/10/20 [15:27]
    장난감 및 육아용품 나눔축제 행사 포스터
[국토매일]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놀다 만 장난감, 커서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육아용품들이 있게 마련이다.

이 모든 것을 아이와 함께 판매할 수 있는 벼룩시장이 서울에서 열린다.

또, 장난감을 활용해 새로운 장난감을 만드는 체험활동도 진행된다.

서울시와 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장난감 및 육아용품 나눔축제’를 오는 28일 어린이대공원 서울상상나라 앞 광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연다.

‘장난감 및 육아용품 벼룩시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오후 1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로 총 2회로 나누어 진행된다.

올해로 5회로 맞는 ‘장난감 및 육아용품 나눔축제’는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 및 육아용품을 직접 가지고 와 판매하고 구매할 수 있는 가족단위 벼룩시장 형태로 진행된다.

이와 관련해 오는 24일 까지 벼룩시장 판매자 모집 및 구매자 사전 등록을 진행한다.

‘벼룩시장 판매 신청자’는 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 있는 신청서 서식을 작성 후, 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 이메일(seoul-kids@hanmail.net)로 신청하면 된다.

오전, 오후 각 40가족, 총 80가족을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현재 오후팀은 마감돼 있으며 오전팀은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비 1만원이 있으며 이는 기아대책(행복한나눔)을 통해 저소득층 영유아 돕기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 판매신청자에겐 1가족 2매의 상상나라 입장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구매자 사전 등록’은 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 블로그 내 ‘서울센터 핫소식’에서 해당 글에 댓글로 신청을 받으며, 선착순으로 300명을 모집한다. 사전등록자에 한해 행사 당일 장난감을 선물할 예정이다.

더불어 행사 당일 오전과 오후에 진행되는 경품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장난감을 받아갈 수 있다.

이번 행사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eoul.childcare.go.kr) 내 공지사항, 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 블로그(http://blog.naver.com/seoul-cent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혜정 서울시 보육담당관은 “장난감 및 육아용품 나눔축제를 통해 자원의 선순환과 재활용에 대한 긍정적 가치를 형성하고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올해도 많은 가족들이 참여하는 즐겁고 유익한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