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건설신기술협회, '2017 경기도 건설신기술 박람회' 성황리 종료

건설교통 신기술 한자리에 모여

홍세기 기자 | 입력 : 2017/09/29 [13:52]
▲     © 국토매일


[국토매일-홍세기 기자] 건설교통 신기술이 한자리에 모였다.

 

지난 27일이부터 28일까지 양일간 광명시민체육관에서 경기도(도지사 남경필)가 주최하고 한국건설교통신기술협회(협회장 윤학수)가 주관한 '2017 경기도 건설신기술 박람회'가 공무원, 건설관계자 뿐만 아니라 시민들과 학생 등 3,600여명의 관람객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박람회는 70개사 76개부스의 규모로 개최되었으며 국토교통부로부터 지정받은 토목, 건축, 기계설비분야 80여개의 건설신기술을 전시하여 다양하고 우수한 건설신기술을 직접 시연하고 모형물 등을 통하여 신기술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는 행사로 진행됐다.

 

경기도에서는 박람회의 일환으로 건설신기술 활용촉진에 기여한 유공자 9명에 대한 표창과 우수 건설신기술 사례에 12건에 대한 경진대회 표창을 수여하였으며 건설신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속적인 현장 적용 및 보급 확대를 위해 ‘건설신기술 활용촉진을 위한 워크숍’도 진행했다.

 

윤학수 협회장은 이날 개회사를 통해 “건설신기술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변화를 주도하고 가치를 창조하는 선구자가 돼야 한다”면서 “앞으로도 건설신기술이 국가경쟁력 제고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발주기관들의 적극적인 활용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경기도, 건설신기술 활용촉진에 관한 조례'에 근거, 건설신기술을 널리 알리고 건설공사에 신기술 적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서 지자체가 주최하는 유일한 건설신기술 전문 박람회이며  지난 2016년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됐다.

 

한편, 한국건설교통신기술협회는 건설신기술 개발자의 권익보호 및 신기술 활성화를 위해 지난 1999년에 정부(현:국토교통부)로부터 승인을 받아 설립되었으며, 건설신기술 활용실적과 건설신기술 협약자 접수 및 관리에 대한 업무를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Table 'ins_news' is marked as crashed and should be repaired
select count(*) from ins_news where keyword='신기술' and onoff='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