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국회 국정감사 일정 확정…국토부·노동부 12일·산자부·환경부 13일 국감 시작

홍세기 기자 | 기사입력 2017/09/29 [10:04]

국회 국정감사 일정 확정…국토부·노동부 12일·산자부·환경부 13일 국감 시작

홍세기 기자 | 입력 : 2017/09/29 [10:04]

[국토매일-홍세기 기자] 문재인 정부의 첫 국정감사 일정이 확정됐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는 오는 10월 12일 국토교통부,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는 13일 산업통상자원부를 시작으로 20일간 진행한다. 

 

국토위 국정감사는 다음달 12일 세종청사에서 국토부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새만금개발청을 대상으로 시작한다.

 

이어 13일에는 경기 분당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주택관리공단에 대해 실시하고 서울 수서 스마트시티로 자리를 옮길 계획이다.

 

16일에는 국회에서 한국감정원과 주택도시보증공사,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시설안전공단, ㈜한국건설관리공사에 대한 국감을 갖기로 했다.

 

17일에는 국회에서 한국도로공사와 교통안전공단에 대해 실시하고, 현장 시찰을 가기로 했다.

 

이어 18일에는 자료 조사를 갖고, 19일에는 대전에서 한국수자원공사와 자회사인 ㈜워터웨이플러스에 대한 국감을 실시하고 대청댐으로 이동키로 했다.

 

20일에는 한국철도공사와 한국철도시설공단, 코레일관광개발㈜, 코레일로지스㈜, 코레일네트웍스㈜, 코레일유통㈜, 코레일테크㈜에 대해 국감을 가진 뒤 현장 시찰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어 23일에는 인천광역시, 24일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한국공항공사, 항공안전기술원, 25일 서울특별시, 26일 자료 조사, 27일 현장 시찰(강원 평창) 순으로 국감이 이뤄진다.

 

마지막으로 30일에는 자료 조사를 가진 뒤 31일 국토교통부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새만금개발청에 대한 확인 감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     © 국토매일


또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는 오는 10월 13일 산업통상자원부의 에너지, 자원, 전력, 통상 분야를 시작으로 16일 중소벤처기업부, 17일 특허청과 산하기관에 대해 실시할 계획이다.

 

이어 19일에는 한국가스공사와 한국석유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가스기술공사, 한국에너지공단 등 12개 자원분야 기관에 대한 국감이 진행된다.

 

20일에는 현장 시찰을 갖고 23일에는 한국전력과 한전KPS, 한전KDN, 한국전력기술 등 전력분야 8개 기관, 24일에는 한국수력원자력 등 원전분야 4개 기관과 한국남동발전 등 전력분야 5개 기관에 대한 국감을 갖는다.

 

이어 25일 자료 조사, 26일 중소벤처기업부와 산하기관, 27일 코트라, 무역보험공사,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등 산업 및 통상 관련 산하기관 12개, 30~31일 종합국감을 순으로 완료할 예정이다. 

 

▲     ©국토매일

 

아울러 환경노동위원회는 오는 10월 12일 세종청사에서 고용노동부를 시작으로 13일 환경부 국정감사를 시작한다. 

 

17일에는 국회에서 기상청을 비롯해 국립기상과학원, 6개 지방기상청, 국가기상위성센터, 기상레이더센터, 황공기상청, 한국기상산업진흥원, APEC기후센터, 한국형수치예보모델개발사업단을 감사한다. 

 

18일에는 경제사회발전노사정위원회, 중앙노동위원회, 최저임금위원회, 산업재해보상보험재심사위원회, 고용보험심사위원회,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노사발전재단, 한국잡월드, 건설근로자공제회, 한국기술자격검정원를 국회에 국감을 갖는다.

 

19일에는 영산강유역환경청에서 한강유역환경청, 낙동강유역환경청, 금강유역환경청, 영산강유역환경청, 수도권대기환경청, 원주지방환경청, 대구지방환경청, 새만금지방환경청을 감사할 예정이다. 

 

또 20일에는 제주도를 현장시찰할 계획이다. 23일에는 서울지방고용노동청 등 6개 지방고용노동청을 국감한다. 

 

이어 24일은 중앙환경분쟁조정위원회를 비롯해 국립환경과학원, 국립생물자원관, 국립환경인력개발원, 화학물질안전원, 한국환경공단, 국립공원관리공단,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국립생태원,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국립낭동강생물자원관, 한국상하수도협회, 환경보전협회를 감사할 계획이다. 

 

26일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근로복지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한국고용정보원,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한국기술교육대학을 국감한다. 

 

마지막으로 30일 환경부와 기상청을 종합감사하고 31일에는 고용노동부 종합감사로 마무리할 계획이다.

 

▲     ©국토매일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