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BPA, 추석명절 대비 다중이용 시설 등 특별 안전점검 실시

부산항 국제 및 연안여객터미널 과 주요 항만시설 등 대형공사 현장 안전점검

변완영 기자 | 기사입력 2017/09/25 [18:29]

BPA, 추석명절 대비 다중이용 시설 등 특별 안전점검 실시

부산항 국제 및 연안여객터미널 과 주요 항만시설 등 대형공사 현장 안전점검

변완영 기자 | 입력 : 2017/09/25 [18:29]
▲     ©국토매일

[국토매일-변완영 기자]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우예종)는 추석 명절을 대비하여 다중이용시설과 항만시설 및 건설현장에 대한 특별 안전점검을 9월 27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역대 최장 연휴기간 중 여행객 안전 및 현장의 안전관리 실태를 파악하여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점검대상은 부산의 대표적 다중이용시설인 부산항 국제 및 연안여객터미널과 주요 항만시설(특히 취약시설), 대형 공사현장이며, 안전점검 내용은 차막이, 안전난간 등 안전시설 관리실태, 구조물 추락 및 전도방지 안전상태, 자연재난 대비 안전대책(붕괴, 침하방지) 실태, 방화시설 및 비상연락 조직구성 점검 등이다.

 

부산항만공사는 이번 안전점검을 통해 취약개소가 발견될 경우, 즉시 보완 및 대체 시설 확도 등 명절 대 이동에 따른 안전성 및 편리성을 확보하고, 안전관리를 소홀히 하거나 부실시공을 한 사례가 적발될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관련기관에 행정 조치를 의뢰하는 등 건설현장의 안전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행정지도 해 나갈 방침이다.

 

부산항만공사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대비하여 현장 중심 안전점검을 내실 있게 추진하여, 최장 연휴 기간에도 부산항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안전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