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SR, 수서역에 자폐성 장애인 자립 위한 ‘래그랜느’ 오픈

롯데지알에스㈜, (사)밀알천사와 사회공헌 협약 체결

조영관 기자 | 기사입력 2017/09/04 [08:40]

SR, 수서역에 자폐성 장애인 자립 위한 ‘래그랜느’ 오픈

롯데지알에스㈜, (사)밀알천사와 사회공헌 협약 체결

조영관 기자 | 입력 : 2017/09/04 [08:40]

 

▲ ㈜SR은 9월 1일(금) 롯데지알에스㈜, 사단법인 밀알천사와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하고 이날부터 SRT 수서역에서 사회적기업 래그랜느의 운영을 시작했다. 사진 왼쪽부터 노일식 롯데지알에스㈜ 대표이사, 남기철 (사)밀알천사 이사장, 전현희(강남을) 국회의원, 이승호 ㈜SR대표이사, 김영호(서대문구을) 국회의원                  © 국토매일

 

[국토매일-조영관 기자] SRT 수서역에 자폐성 장애인의 자립을 위해 쿠키와 음료를 판매하는 사회적 기업 ‘래그랜느’가 들어섰다. 

 

㈜SR은 지난 1일 롯데지알에스㈜, 사단법인 밀알천사와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하고 이날부터 SRT 수서역에서 사회적기업의 운영을 시작했다. 

 

‘래그랜느’는 자폐성 장애인들이 직접 제작하는 수제쿠키와 제과제빵물품, 수제음료 등을 판매하며, 발생하는 모든 수익금은 근로장애인 직업재활 및 생활 안정을 위한 재원으로 사용된다.

 

SR과 롯데지알에스는 지역사회 소외계층 지원 및 상생을 목적으로 한 사회공헌 매장 운영에 합의하고 첫 번째 대상으로 자폐성 장애인의 자립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밀알천사를 선정해 SRT 수서역사 내에 장애우생산품 판매장 래그랜느 개점을 추진해왔다.

 

SR은 사회공헌제품의 판매장소 제공 및 임대료 등 관련 비용을 면제해주고, 롯데지알에스는 매장 기반시설물을 기증하고 전기 공사 등을 무상으로 지원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전현희(강남을)·김영호(서대문구을) 국회의원과 이승호 SR 대표이사, 노일식 롯데지알에스 대표이사, 남기철 밀알천사 이사장 및 장애인 가족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이승호 대표이사는 “수서역 사회공헌 매장 입점을 계기로 소외층 삶의 질 향상과 더불어 잘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SR은 향후 지역 저소득층 가정 자녀들을 대상으로 한 기차여행 추억 만들기,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연탄배달 봉사 등 지속가능하고 다각화된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