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 안전 캠페인] 주용환 코레일 전기기술혁신단장

철도안전은 확인과 관심이 중요

국토매일 | 입력 : 2017/08/22 [09:29]
▲ 주용환 단장               © 국토매일

[국토매일] 국내철도는 고속철도 개통과 함께 전기철도가 대폭 증가하면서 시스템과 기술측면에서 많은 발전으로 인해 국민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빠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

 

그러나 고속으로 운행하는 열차는 특고압 전차선로의 실시간 전원공급으로 위험요인이 상당수 노출돼 있는 게 현실이다.

 

이에 코레일은 작업자 안전을 위해 배전반 절연격벽 설치, 2회선 동시 단전 제도화, 급전표시등 확대 등 안전대책을 강화했다.

 

특히, 철도를 이용하는 고객과 외부인 감전사고 예방을 위해 위험표지 확대, 화물열차 상부에 올라가지 못하도록 사다리를 철거하고 철도인근 학교, 주민자치회 등을 방문해 감전예방에 필요한 사항을 매년 교육하고 있다.

 

또한, 교통안전공단과 함께 감전예방 홍보동영상을 제작해 역사 내 대형 모니터 등을 통해 수시로 홍보하고 있다.

 

향후에도 코레일은 안전설비를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홍보활동 등을 통해 국민들이 더욱 안심하고 편안하게 열차를 이용하도록 노력할 것이며 감전사고 예방을 위해 낚시대, 풍선 등을 소지하고 철도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각별한 주의를 부탁드린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