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관악구, 재미와 감동을 더한 ‘청렴콘서트’ 개최해

구청장, 구 간부직원, 구의원 등 직원 500여 명 참여해

변완영 기자 | 기사입력 2017/08/21 [11:28]

관악구, 재미와 감동을 더한 ‘청렴콘서트’ 개최해

구청장, 구 간부직원, 구의원 등 직원 500여 명 참여해

변완영 기자 | 입력 : 2017/08/21 [11:28]
    청렴콘서트
[국토매일]관악구가 지난 18일 재미와 감동을 더한 ‘2017 청렴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는 부패없는 깨끗한 공직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서다.

행사에는 구청장을 비롯해 구 간부직원, 구의원 등 직원 500여 명이 참여했다.

청렴콘서트는 기존의 어렵고 딱딱한 강의 방식의 청렴교육에서 벗어나 문화와 예술을 접목한 공연 등을 통해 재미와 감동을 느끼고 자연스럽게 청렴 마인드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콘서트는 근무태만, 부정청탁, 내부공익신고 등 생활 속 놓칠 수 있는 청렴에 대한 안일한 인식과 이를 해결하는 과정을 재미있는 연극으로 표현해 직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청렴관련 영상을 통해 자신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청렴의식 고취를 위해 대중가요를 개사한 ‘청렴 포크송’도 합창했다.

이번 교육은 이론적 지식전달이 아닌 감성중심의 교육을 실시, 직원들의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청렴의식 향상과 실천의지를 높였다는 평이다.

한편, 관악구는 2016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에서 종합 청렴도 2등급의 우수한 평가를 받은 바 있다.

특히, 올해도 청렴도 향상을 위해 구청장과 직원간의 소통 강화, 청렴문화운동, 부패신고시스템 단일화 등 다양한 방안을 마련, 청렴도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유종필 구청장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청렴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며 “직원들이 자연스럽게 청렴을 이해하고 생활화해 깨끗한 조직문화가 조성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