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고리 5·6호기 공론화’ 대국민 온라인 소통창구 개설!

신고리 5·6호기 공론화위원회 홈페이지 구축

백지선 기자 | 입력 : 2017/08/10 [12:42]
    국무조정실
[국토매일]신고리 5·6호기 공론화위원회는 위원회의 활동 내용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공식 홈페이지(http://www.sgr56.go.kr)를 열었다.

홈페이지는 공정하고 중립적인 공론화 과정을 보여주는 동시에 국민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는 양방향 소통 창구로 운영될 것이다.

공론화위원회홈페이지는 기존의 홈페이지와는 달리 한시적으로 운영되고, 주로 공론화와 관련된 소통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복잡한 메뉴 없이 필요메뉴 중심으로 간명하게 구성됐다.

주요 메뉴는 위원회 소개, 위원회 활동, 공론화 정보를 제공하는 ‘공론화 위원회‘와 공론화제언방, 정보방, 시민참여단을 포함하는 ‘공론화 참여방‘으로 구성된다.

‘공론화 위원회‘메뉴를 통해 위원회 회의록 등 자세한 활동 내용과 추진일정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공론화 참여방‘을 통해 국민 누구나 공론화와 관련된 다양한 아이디어를 실시간으로 제안할 수 있다.

시민참여단 메뉴는 향후 시민참여단이 구성되면, 참여한 구성원 중심으로 숙의과정의 일환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향후 생산적인 공론화의 주요한 수단으로 그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콘텐츠와 운영방식에 대해 지속적인 보완을 해나갈 계획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