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문화재단, 여름방학 어린이가 볼만한 창작공연 시리즈 선보여

관악어린이창작놀이터 공연 후 향후 서울시 어린이 시설로 순회 예정

변완영 기자 | 기사입력 2017/07/26 [09:31]

서울문화재단, 여름방학 어린이가 볼만한 창작공연 시리즈 선보여

관악어린이창작놀이터 공연 후 향후 서울시 어린이 시설로 순회 예정

변완영 기자 | 입력 : 2017/07/26 [09:31]
    서울문화재단, 여름방학 어린이가 볼만한 창작공연 시리즈 선보여
[국토매일]서울문화재단 관악어린이창작놀이터는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를 위해 <2017 예술로 상상극장>을 오는 8월 8일부터 20일까지 개최한다. 4개 창작극을 총 24회 무대에 올리며, 각 공연별 참가자 60명을 오는 28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해부터 새롭게 시작된 <예술로 상상극장>은 서울시 최초로 어린이 창작극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관악구의 관악혁신지구 사업에 선정돼 약 2천명의 초등학생들이 공연을 관람하는 등 호평을 받았다.

‘어린이가 있는 곳은 어디나 극장이 된다’는 목표로 진행되는 <2017 예술로 상상극장>은 어린이 관객의 상상력과 참여로 완성되는 창의적인 형식의 4가지 창작극을 마련했다.

<2017 예술로 상상극장>은 여름방학동안 관악어린이창작놀이터에서 공연 후 서울시에 소재한 어린이 시설로 찾아가는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문화재단은 <예술로 상상극장>을 통해 제작 환경이 열악한 어린이 창작극의 기반을 확대하고 어린이 참여형 소규모 창작극을 개발해 지역사회에 보급하고 있다.

어린이가 ‘참여하는’, ‘상상을 키우는’, ‘스스로 생각하는’ 공연을 지향하는 <예술로 상상극장>은 단순히 관람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어린이 관객이 공연에 직접 참여하거나 연극놀이를 통해서 보다 깊이있는 예술적 체험과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한다.

<2017 예술로 상상극장>은 공모를 통해 선발된 4개 단체가 지난 6월부터 두 달간 국내 신체극의 선두주자인 임도완(56, 사다리움직임연구소 소장) 예술감독이 이끄는 작품개발·제작 워크숍에 참여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2017 예술로 상상극장>에서는 어린이 공연의 주제, 장르를 확장하는 창의적인 창작극 4가지를 선보인다. 어린이의 일상 생활에서 친숙한 오브제를 활용한 소리감각극, 마임음악극 등 다양한 장르의 새로운 공연 형태로, 어린이 관객이 극 중에 직접 참여해 숨겨져 있는 재미 요소들을 함께 찾아가는 과정이 흥미롭게 전개된다.

▲부엌의 사물을 의인화해 아이들이 극 중 모험가로 직접 참여하는 ‘황금빛 언덕의 모험’ ▲ 시간을 잡아놓는 마법 이야기가 펼쳐지는 1인 마임음악극 ‘푸른빗자루 극장’ ▲ 여름 밤 어두운 방 안에서 나누는 오싹하고도 재밌는 옛날이야기 ‘아 글쎄, 진짜!?’ ▲ 아버지의 호통으로 길을 떠나는 중, 신기하게 우는 새를 만나는 기상천외한 이야기 ‘시르릉비쭉할라뽕’ 등 4가지 공연이 8월 8일(화)부터 20일(일)까지 12일간(월요일 제외) 총 24회 관악어린이창작놀이터에서 열린다.

이들 중 관객 호응도가 높은 공연은 연말까지 서울시의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아동센터 등 어린이들이 있는 곳으로 찾아가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어린이극 창작을 지원하고자 하는 <예술로 상상극장>의 사업 취지에 공감한 ‘아시아나항공’이 후원 기업으로 참여함으로써 새로운 형태의 어린이극 개발과 함께 어린이들이 다양한 공연예술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문화재단 주철환 대표는 “<예술로 상상극장>은 일반적인 어린이극에서 쉽게 접해볼 수 없는 마임음악극, 소리감각극 등 관객 참여형 공연으로 어린이들의 창의력, 상상력을 키우는 예술 놀이터”라며, “가족과 재미있는 어린이극을 체험하고 직접 참여해 공연을 함께 만들어가는 특별한 경험이 아이들에게는 잊지 못할 여름방학 선물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5~13세 어린이와 가족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28일부터 각 공연별로 선착순 60명까지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www.sfac.or.kr)을 참고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