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고양시, ‘성 주류화’ 추진에 한 걸음 나아가

관내 지역활동가 및 시민대상 성인지 아카데미 실시

조영관 기자 | 기사입력 2017/07/21 [13:30]

고양시, ‘성 주류화’ 추진에 한 걸음 나아가

관내 지역활동가 및 시민대상 성인지 아카데미 실시

조영관 기자 | 입력 : 2017/07/21 [13:30]
    찾아가는 성인지 아카데미
[국토매일] 고양시는 지난 20일 일산동구청 소회의실에서 일산동구 지역활동가 및 시민을 대상으로 ‘마을, 나에게 곁을 넓히는 곳’을 부제로 찾아가는 성인지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에서는 새울림교육공동체 대표 강시현 강사가 ▲여성친화도시 및 성인지에 대한 사례중심 이해 강의 ▲성인지 관점으로 정책 등 접근 방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 예비사회적기업 ㈜아트앤크래프트 정영숙 대표의 여성일자리 창출 사례 발표 후 그룹별 토론을 통해 참여자가 고민하고 직접 사례를 발굴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A씨는 “내가 의식하지 못했던 잠재적 성별고정관념에 대해 사례적으로 설명해 줘 이해하기 쉬웠고 교육을 통해 주변의 인식, 관습, 제도에 성인지적 관점으로 관심을 갖게 됐으며 앞으로 성인지 교육에 더욱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참여자가 실제 사례를 발굴해 지역정책에 성인지 감수성이 반영될 수 있는 실질적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성 주류화 추진에 마중물이 될 수 있길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교육은 총8회 계획돼 있으며 오는 24일 오전 10시 일산서구청 소회의실, 25일 오전 10시 덕양구청 소회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교육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성가족과 여성정책팀(031-8075-3336)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