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찾아

마포구, ‘2017 마포구 NGO 자원봉사 공모사업’ 첫 스타트

변완영 기자 | 기사입력 2017/06/22 [09:55]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찾아

마포구, ‘2017 마포구 NGO 자원봉사 공모사업’ 첫 스타트

변완영 기자 | 입력 : 2017/06/22 [09:55]
    어르신 네일아트
[국토매일] 21 오전 11시 마포구청 1층 로비에는 매니큐어 색을 고르는 임규현(78세, 대흥동)할머니와 네일아트 미용사의 대화가 오고간다. 옆에는 화장을 곱게 하는 양민숙 할머니(73세, 성산동)는 부끄러운 듯 미소를 지으며 “예쁘게 꾸며주고 사진까지 찍어주니 좋아.”라고 말했다. 이날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찾아’ 떠나는 사진여행에 구 관내 어르신들이 동행했다.

마포구, 2017 마포구 NGO 자원봉사 공모사업 시작, (사)월드뷰티핸즈 관내 홀몸 어르신 대상으로 뷰티에 장수사진 촬영까지 풀서비스 제공

마포구는 관내 비영리단체와 자원봉사 협업 환경을 구축하고, 새로운 봉사영역을 발굴하기 위해 <2017 NGO 자원봉사 공모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구청 로비에서 열린 행사는 (사)월드뷰티핸즈가 관내 홀몸어르신들을 위해 ‘내 인생 가장 멋진 장수사진’을 촬영하는 자원봉사 공모사업이다.

(사)월드뷰티핸즈는 헤어, 메이크업, 네일아트 등 뷰티 분야에 전문성을 가진 대학교수, 전문가, 미용사, 대학원생들이 활동하는 마포구 소재 비영리단체다. 봉사단원으로 활동하는 한성대 뷰티디자인매니지먼트학과 권오혁 교수는 “내가 가진 재능을 기부하는 것이 가장 쉽고 평생 할 수 있다. 늘 행복한 마음으로 이 일을 15년째 하고 있다. 학생들 역시 재능도 살리면서 좋은 일도 할 수 있어 모두들 즐거운 마음으로 동참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사업은 우리 주변에 외롭게 생활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헤어커트부터 메이크업까지 뷰티서비스를 제공한 후 오래 건강하게 사시라는 의미에서 장수사진을 찍어 액자에 담아 전달한다. 촬영을 맡고 있는 김광용 사진작가는 “나이 드신 분들도 은퇴하면 제2의 인생이 펼칠 만큼 나름대로의 꿈을 있다. 앞으로 죽음을 준비하는 영정사진이 아니라 어르신의 꿈을 표현하는 사진작업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NGO 주도의 <마포구 NGO 자원봉사 공모사업> 실시해 다양한 자원봉사프로그램 개발 및 봉사영역 확대 계기 마련

<마포구 NGO 자원봉사 공모사업>은 NGO(비정부기구), NPO(민간 비영리단체)와 네트워크를 구축해 다양한 공익·생활 밀착형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확대하기 위해 시작된 사업으로 올해 3년차를 맞고 있다. 지난 2월 공모기간 및 심사를 거거쳐 교육, 국제, 구호, 환경, 문화 등 총 13개 단체가 최종 선정됐다. 사업예산 2,000만원으로 총 13개 단체에 지원된다.

복지 분야로는 ▲(사)월드뷰티핸즈(내 인생 가장 멋진 장수사진) ▲마포어르신돌봄통합센터(마포 어르신들께 정리정돈을 통해 더 나은 삶을 지원하는 모임)가,

교육 분야로는 ▲(사)한글산업진흥원(해외 한국문화 전파를 위한 홍보활동 및 캠페인) ▲서울 스트리트 퍼포먼스(마포구 중학생 현장 직업체험 지원사업, 마포구 소년촌(고아원) 악기나눔 모금공연) ▲(사)인간교육실현 학부모연대(나누고 사랑하며) ▲(사)글로벌 디아스포라 다문화 코칭 네트워크(다문화 가족을 위한 정서 상담 및 코칭 교육)가 참여한다.

환경 분야로는 ▲(사)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마포구지회(우리손으로 지키는 마포!, 시각장애인과 함께 배우는 쓰레기 분리배출) ▲기후프로젝트(취약계층 환경 교육, 친환경 복지 프로젝트가,

구호 분야로는 ▲(사)위드(당신을 위한 쿠키, ‘쿠킹 포 유’), 문화 분야로는 ▲(사)한국차문화협회(차茶와 함께 나눔 실천) ▲(사)책으로 따뜻한 세상 만드는 교사들(더함과 나눔의 한글 정신 실천-저작권 기부 운동),

기타 분야에는 ▲(사)한국평생교육협회(우리 동네 나누는 정으로 믿고 사는 우리 이웃 만들기) ▲(사)나눔세상휴먼플러스(희귀 난치병 어린이의 친구, 양말 만들기 자원봉사활동)가 활동한다.

(사)월드뷰티핸즈의 자원봉사를 비롯해 공모사업 선정 NGO들이 10월까지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이번 자원봉사 공모사업을 통해 관내 NGO와 지역주민을 연계한 다양한 봉사프로그램을 하게 되면, 구민들에게 폭넓은 자원봉사 기회를 제공하고, 봉사영역을 확대, 다각화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구민들이 NGO가 주도하는 사업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