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금천구에 학교 밖 청소년 위한 드림센터 들어서

청소년들에게 상담, 교육, 취업, 건강증진 등 지원

변완영 기자 | 기사입력 2017/06/22 [09:46]

금천구에 학교 밖 청소년 위한 드림센터 들어서

청소년들에게 상담, 교육, 취업, 건강증진 등 지원

변완영 기자 | 입력 : 2017/06/22 [09:46]
    금천구
[국토매일]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전용공간이 금천구에 생긴다.

금천구에 따르면 금천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오는 23일 오후 2시 학교 밖 청소년 자유공간인 ‘렛츠런 드림센터 Y.A.H.O.’의 개소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렛츠런 드림센터는 여성가족부와 한국마사회 사회공헌재단인 ‘렛츠런재단’이 협약을 맺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전용공간을 마련해 주는 사업으로 전국 꿈드림 중 금천구 등 11개소가 선정됐다.

금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금하로 30길 54)내 위치한 렛츠런 드림센터 ‘Y.A.H.O.’(Youth Always Has Opportunity)는 ‘청소년은 언제나 기회가 있다’는 의미다.

렛츠런 드림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검정고시 학습·취업 및 자립 지원 등을 제공하는 전용 교육공간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올해는 헤어·메이크업 관련 교육이 예정돼 있고 한국마사회와 연계해 힐링 승마 프로그램을 렛츠런 드림센터 Y.A.H.O.의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금천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금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내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상담, 교육, 취업, 자립, 건강검진 등을 지원하는 센터로 학교 밖 청소년의 새로운 출발을 돕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꿈드림 관계자는 “렛츠런 드림센터 Y.A.H.O.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이 꿈을 꿀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고자 하며 앞으로 더 많은 청소년들이 Y.A.H.O.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 지원 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교육지원과(2627-2842) 또는 금천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2-803-1873)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