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임직원, 서울시 공직자가 함꼐 하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기업자원봉사데이’운영

기업 임직원이 시민으로서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 제공

변완영 기자 | 입력 : 2017/06/19 [17:00]
    기업자원봉사데이 커피꽃만들기 활동
[국토매일]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6월 22일부터 30일까지 서울소재 기업임직원을 대상으로 기업자원봉사데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업자원봉사데이는 임직원이 기업이 위치한 지역사회의 기업시민으로서 사회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활동 참여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기업자원봉사데이는 UN과 함께하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중 환경(기후변화)와 소외계층 그리고 시민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공무원 지원을 주제로 진행된다.

기후변화 주제 활동은 버려지는 커피찌꺼기를 활용한 친환경 비료를 만들어, 화학비료 사용을 통한 기후변화를 줄이고 일상에서도 쉽게 적용해 볼 수 있는 활동으로 진행되며,

소외계층 지원활동은 자외선에 취약한 아동·노년층을 대상으로 친환경 썬스틱을 제작해서 지원한다.

특히, 자외선이 강한 야외에서 근무하는 소방관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친환경 썬스틱을 제작해 지원하며, “소방관 Go 챌린지”도 함께 진행된다.

기업자원봉사데이 자원봉사활동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시민서포터즈인 기업자원봉사 프로젝트 마케터가 기획했으며, 서울시 공직자(투자·출연기관포함), 기업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희망하는 활동에 자원봉사 온라인 플랫폼 V세상(volunteer.seoul.kr)을 통해 신청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 협력사업부(02-776-8476)로 하면 된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안승화 센터장은 “‘기업자원봉사데이’를 통해 바쁜 업무로 자원봉사 참여가 어려운 기업 임직원들이 쉽고 재미있게 지역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에 참여하고, 일상 속 작은 실천 활동에 함께 동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특별대담 인터뷰 인터뷰
[특별대담] 손병석 국토교통부 제1차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