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SR, SRT 어플 이용가이드 발간

23일 홈페이지 공개… 연계 승차권·서비스 안내

조영관 기자 | 기사입력 2017/05/23 [14:34]

SR, SRT 어플 이용가이드 발간

23일 홈페이지 공개… 연계 승차권·서비스 안내

조영관 기자 | 입력 : 2017/05/23 [14:34]
▲ SRT 어플 환승승차권 조회 화면                  © 국토매일

 

[국토매일-조영관 기자] SR은 SRT 고객이 자주 문의하는 사항을 모아 ‘한 눈에 보는 SRT 어플 이용가이드’를 제작해 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용가이드는 쉽고 편한 SRT 승차권 구입을 위한 열차조회, 좌석선택, 결제 및 발권, 활용 꿀팁, SRT 어플의 숨겨진 기능 등을 소개하고 있다.

 

우선 어플의 ‘환승’ 기능을 사용하면, SRT가 운행하지 않는 ‘여수’, ‘창원’, ‘마산’ 등에 도착하는 연계 승차권을 가장 빠르게 안내받고, 링크를 통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 지역에서 강남이나 수도권 동남부로 이동할 때도 기존 고속열차와 SRT를 연계한 가장 빠른 환승 승차권을 안내한다.

 

또한 SRT 어플은 열차에서 내려 최종 목적지까지 편하게 찾아갈 수 있도록 카카오맵, 카카오택시 어플 서비스도 연계된다. 

 

이밖에도 SRT 어플은 열차 출발·도착 전에 지정한 시간에 알람을 울려주는 ‘알리미서비스’, 불편한 점을 승무원에게 소곤소곤 물어볼 수 있는 ‘호출서비스’, SRT 승차권을 구매해서 다른 이에게 보내는 ‘승차권선물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SR 홈페이지 및 SRT 어플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SRT 어플은 22일까지 약 200만명이 다운로드 받았으며, SRT 승차권의 약 75% 가 온라인으로 판매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