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반찬도 필요 없는 한 그릇 건강 음식!

백지선 기자 | 기사입력 2017/04/11 [17:01]

반찬도 필요 없는 한 그릇 건강 음식!

백지선 기자 | 입력 : 2017/04/11 [17:01]
    KBS

[국토매일] ‘단 하루만이라도 끼니 걱정 안 해 봤으면∼!’주부들의 하루 일과 중 가장 큰 숙제, 반찬고민! 그래서 준비했다! 반찬 없이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한 그릇 요리! 맛은 물론 건강까지 고루 담은 한 그릇 요리를 소개한다.

봄 향기 가득∼ 가리비 냉이 비빔밥! 한 그릇 음식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비빔밥! 간편하면서도 영양소를 고루 갖춘 대표적인 음식인데∼! 봄을 대표하는 냉이와 가리비가 만났다! 박연경 요리 연구가가 소개하는 가리비 냉이 비빔밥!

맛은 좋지만 손질이 어려운 냉이! 박연경 요리 연구가가 알려주는 손쉬운 냉이 손질법은?

비빔밥의 핵심은 바로 양념장!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만능 비빔장에 숨겨진 비법은?

한 끼 식사로 거뜬∼ 새우 김치 밥 전! 처치 곤란, 찬밥을 이용한 한 그릇 요리, 밥 전! 누구나 손쉽게 뚝딱 만드는 영양 만점 한 그릇 요리, 새우 김치 밥 전! 냉장고 속 남은 재료들의 화려한 변신! 묵은지가 된 김장김치와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새우의 만남! 박연경 요리 연구가가 소개하는 새우 김치 밥 전!

고급 요리를 내 집에서∼ 해물 누룽지탕! 해물 누룽지탕을 중식당에 가지 않고도 먹을 수 있다? 맛도 모양도 동일! 집에서 간단하게 해물 누룽지탕 만드는 방법은? 고소하고 담백한 누룽지와 단백질 보충을 위한 해산물의 조화! 안세경 요리 연구가가 소개하는 해물 누룽지탕!

해산물의 비린내를 잡으려면 이것을 넣어라? 식품영양학과 전형주 교수가 알려주는 해산물 비린내 잡는 방법은??

색다른 요리가 먹고 싶다면∼ 참치 간장 회덮밥! 초고추장 회덮밥은 잊어라! 이색적이면서도 간편한 참치 간장 회덮밥!

가리비 냉이 비빔밥에 만능 비빔장이 있다면 참치 간장 회덮밥에는 만능 절임간장이 있다! 우리 집만의 별미 레시피, 만능 절임간장에 숨겨진 비법은? 안세경 요리 연구가가 소개하는 참치 간장 회덮밥!

온 가족의 건강한 한 끼를 책임져 줄 박연경, 안세경 요리 연구가와 효능과 궁합 설명으로 음식에 맛을 더해줄 식품영양학과 전형주 교수!

여유만만 ‘반찬도 필요 없는 한 그릇 건강 음식!‘ 편은 오는 4월 12일 수요일 오전 9시 40분, KBS 2TV를 통해 방송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