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이 숫자 ‘넘사벽’ 18.9% ‘정법 in 수마트라’ 최고 시청률 경신!

언제나 새로운 자연의 힘… 311만 시청자도 깨달았다

백지선 기자 | 기사입력 2017/04/03 [16:59]

이 숫자 ‘넘사벽’ 18.9% ‘정법 in 수마트라’ 최고 시청률 경신!

언제나 새로운 자연의 힘… 311만 시청자도 깨달았다

백지선 기자 | 입력 : 2017/04/03 [16:59]
    SBS

[국토매일]신규 예능의 등장과 무관하게 견고한 1위 ‘정글의 법칙’은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방송된 ‘정글의 법칙 in 수마트라’ 편 전국 시청률은 전주보다 0.3%p 상승한 13.5%를 기록했다. 수도권 시청률 역시 상승해 평균 14.9%, 최고 18.9%다.

비슷한 시간대에 전주에는 tvN ‘윤식당’이 방송을 시작했고, 이번 주에는 JTBC ‘n분의 1’ 첫방송되며 금요일 밤을 방송사들의 격전지로 만들었지만, ‘정글’은 오히려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한발 앞서 나간 것이다.

이날 ‘정글의 법칙’의 시청자 수는 무려 311만 1천 명(백 단위 반올림/ 닐스코리아 전국 기준). 전주와 마찬가지로 이번 주 역시 300만 명 단위의 시청자 수를 가진 금요 예능 프로그램은 ‘정글의 법칙’이 유일하다.

SBS 관계자는 “’정글의 법칙’은 자연이 그저 배경이 아니라 주인공인 프로그램이다. 자연은 언제나 새롭고 경이롭지 않나. 그래서 ‘정글’에는 신규 예능의 새로움과는 결이 다른 새로움이 있는 것 같다”고 전했다.

정말로 이날 ‘정글의 법칙’에서는 예측 불가한 자연의 힘과 이에 대처하는 병만족의 모습이 시선을 뗄 수 없게 했다. 육성재는 깊은 바다에서 조류에 휩쓸릴 뻔했다. 하지만 김세정이 힘으로 육성재를 끌어냈다. 덕분에 위기를 모면한 육성재는 “왜 ‘갓세정’인지 알겠다.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라며 극찬했다.

어복이 많다며 ‘낚시왕’을 자신했던 육성재는 이어 줄 낚시와 작살 사냥에 도전했으나 한 마리도 잡지 못했다. 육성재는 “물고기가 뭔가 저희보다 한 수 위인 느낌이다. 더 배우고 와야겠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자연 앞에서 겸손해진 것은 30번째 생존에 도전한 병만족장도 마찬가지였다. 맨손으로 유니콘 피시를 잡으며 손가락에 부상을 입은 것. 유니콘 피시는 ‘네 개의 검을 찬 무사’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꼬리 쪽에 날카로운 네 개의 비늘이 솟아 있었다. 김병만은 “이게 우리들한테 ‘앞으로 일정 많이 남았으니까 조심해라’면서 노크를 해준 게 아닌가 싶다”면서 자연이 준 교훈을 되새겼다.

한편, 제작진은 공식 SNS를 통해 출연자들과 함께 조세호의 집에서 함께 본방사수를 하는 모습을 공개해 야생에서 다져진 돈독한 우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정글의 법칙’은 매주 금요일 밤 10시 방송.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