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현대건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Best of the Best 2년 연속 수상”

국토자원경제신문 | 기사입력 2011/09/22 [15:19]

현대건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Best of the Best 2년 연속 수상”

국토자원경제신문 | 입력 : 2011/09/22 [15:19]
   
 
현대건설이 최근 발표된 독일의 ‘레드닷(red dot) 디자인 어워드 2011’(디자인 컨셉부문; 이미지로 출품)에서 국내 건설사로는 최초로 2년 연속 ‘Best of the Best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로써 현대건설은 2010년에 세계 최고 권위의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및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2010’에서 모두 수상하는 그랜드 슬램을 달성한 데 이어, 이번에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Best Of the Best를 2년 연속
수상하며 건설 디자인 부문에서 세계적 수준을 다시 한번 인정 받았다.
올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디지인 컨셉부문에는 전 세계 49개국에서 3,536개의 작품이 출품됐는데 특히, 현대건설은 ‘Best Of the Best 중에서도 대상격인 Luminary의 수상 후보작 세개 중 하나로 지명되는 등 뛰어난 디자인 능력을 입증받았다.
현대건설이 수상한 복합기능형 자전거 거치대인 ‘Moles Hide and Seek Bike Rack’은 평소에는 땅 속에 매립되어 보행자들의 통행에 방해가 되지 않으며, 주변 정보가 방향을 알려주는 사인 기능을 수행하고 이때 소요되는 전원은 태양광을 이용한다. 또한 밤에는 은은한 조명을 밝힌다. 이 자전거 보관대는 자전거 이용자가 필요할 때 발로 누르면 몸체가 솟아올라 자전거를 거치할 수 있는 신개념 멀티 기능의 환경시설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국내 건설사 최초로 2년 연속 ‘Best Of the Best로 선정된 것은 그동안 힐스테이트가 추구해온 디자인 아이덴티티체계 구축과 혁신적인 주거상품 디자인 개발을 위한 노력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쾌거”라며 “앞으로도 힐스테이트가 세계적 주거브랜드 및 주거디자인의 대명사로 손꼽힐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