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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효홍삼 3총사로 시장 선도하는 한국야쿠르트

특허받은 발효홍삼 원료 사용으로 기존 홍삼 시장 차별화

국토매일 | 기사입력 2016/12/19 [16:22]

발효홍삼 3총사로 시장 선도하는 한국야쿠르트

특허받은 발효홍삼 원료 사용으로 기존 홍삼 시장 차별화

국토매일 | 입력 : 2016/12/19 [16:22]

-연간 200억원 매출발효홍삼 시장 최대 매출 브랜드 자리매김

 

발효식품은 면역력 증대에 좋을 뿐만 아니라 원재료에 비해 소화 흡수율이 높고 영양소 섭취에 더욱 효과적이다. 식품업계는 건강트렌드를 선점하기 위해 발효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발효맥주, 발효국수 등 발효기술력을 도입한 제품들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보였다. 

 

백수오 사태 이후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홍삼시장에서도 발효홍삼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발효홍삼은 홍삼에 효소나 유산균 등을 투입해 사포닌을 쉽게 흡수할 수 있도록 발효작업을 거친다. 따라서 사포닌을 분해하는 장내 미생물이 부족해도 발효홍삼을 통해 유효한 사포닌 성분을 흡수할 수 있다 

 

또한 발효과정을 통해 특유의 쓴 맛이 완화되어 맛이 한층 부드러워진다는 장점이 있다

 

▲ 한국야쿠르트의 대표 발효홍삼 제품인 ‘발효홍삼 K’와 섭취 편의성을 살린 ‘발효홍삼정이지(EASY)’ 자녀를 위한 발효홍삼K 키즈5+’가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있는 제품이다.    ©국토매일

 

-국내 최고 발효 기술력으로 발효홍삼시장 선도

한국야쿠르트의 발효홍삼은 홍삼에 효소와 유산균을 투입해 발효시킨 것으로 홍삼 기능성 성분인 사포닌이 미생물에 의해 저분자로 분해되기 때문에 누구나 소화 흡수가 쉬워진다. 또한 한국야쿠르트 중앙연구소가 원료부터 완제품까지 엄격하게 품질을 관리해 믿고 섭취할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의 대표 발효홍삼 제품으로는 발효홍삼 K’와 섭취 편의성을 살린 발효홍삼정이지(EASY)’, 자녀를 위한 발효홍삼K 키즈5+’등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발효홍삼K는 지난 20139월 발효홍삼 시장을 새롭게 개척하며, 현재 발효홍삼군의 최대 매출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대보농축액, 오미자농축액, 벌꿀들을 참가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부드럽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발효홍삼정이지는 발효홍삼농축액 100%에 정제수만을 혼합해 순수하고 진한 홍삼농축액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섭취하기 좋다. 스틱포에 담아 편의성도 더했다 

 

지난 4월 출시한 발효홍삼K 키즈5+’5세 이상 어린이를 위한 전용 제품이다. 이 제품에는 발효홍삼에 더해 비타민 7종과 엽산, 칼슘, 아연이 들어있어 영양 간식이 필요한 아이들의 건강음료로 안성맞춤이다. 동물 캐릭터를 활용한 패키지와 3종 파우치로 어린이가 보다 친근하게 제품을 섭취할 수 있도록 눈높이도 맞췄다.  

 

한국야쿠르트는 발효홍삼 브랜드로 200억원 가까운 매출을 올리며 연간 500억원대인 발효홍삼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만큼 발효홍삼 시장의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다 

 

심재헌 야쿠르트 중앙연구소장은 한국야쿠르트의 축적된 발효기술을 통해 사포닌 흡수율을 높인 발효홍삼을 시장에 선보일 수 있었다발효기술을 통해 소비자의 신뢰를 얻고 시장에서 성공한 제품이 많아지면서 앞으로도 발효기술을 접목한 제품 개발은 더욱 치열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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