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국토부 “드론 민원신청 온라인으로 하세요”

드론 전용비행시험장, 기업지원허브 등 17년도 드론 예산 167억원 확정

채수현 기자 | 기사입력 2016/12/15 [11:36]

국토부 “드론 민원신청 온라인으로 하세요”

드론 전용비행시험장, 기업지원허브 등 17년도 드론 예산 167억원 확정

채수현 기자 | 입력 : 2016/12/15 [11:36]
▲ '드론 민원' 개선 점     © 국토부 제공

 

[국토매일-채수현 기자] 국토교통부는 기체신고부터 비행승인까지 드론 관련 민원신청을 한 곳에서 할 수 있는 부처 통합형 온라인 민원서비스(이하 One-Stop 시스템)를 오는 2017년 1월 1일부터 개시한다고 밝혔다.

 

그간, 기체신고(지방항공청), 비행승인(지방항공청/군), 항공촬영허가(국방부) 등 드론 이용 시 필요한 행정절차는 국토교통부와 군 등으로 돼있어 민원상의 불편함이 있었다.
 
이번 One-Stop 시스템 구축으로 민원인은 홈페이지 접속을 통해 일원화 된 행정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한편, 내년도 드론 관련 작년대비 137억 원 증가된 167억 원의 예산안이 국회에서 의결됨 에 따라 인프라 구축, R&D 투자 등 주요 사업들도 본격 추진될 전망이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국민들이 느끼는 불편함을 찾아 개선하는 것이 정부의 역할이라고 생각하며, 원스톱 민원서비스는 드론을 사용하는 국민들의 편의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내년 드론예산이 신(新)성장 동력 창출의 마중물이 되도록 집행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