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국토진흥원, '초등학생' 대상 국토교통R&D 연구현장 체험교실 실시

국토교통 연구개발 통해 이루어낸 가시적인 성과 공유

홍세기 기자 | 기사입력 2016/11/09 [18:32]

국토진흥원, '초등학생' 대상 국토교통R&D 연구현장 체험교실 실시

국토교통 연구개발 통해 이루어낸 가시적인 성과 공유

홍세기 기자 | 입력 : 2016/11/09 [18:32]
▲     © 국토매일


[국토매일-홍세기 기자]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김병수, 이하 ‘국토진흥원’)은 9일 안양시 소재 만안청소년문화의 집 초등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국토교통 R&D 연구현장 체험교육인 ‘어린이 R&D 체험교실’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어린이 R&D 체험교실’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부3.0 생활화’ 추진의 일환으로, 국토교통 연구개발을 통해 이루어낸 가시적인 성과를 국민과 공유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국토진흥원의 정부3.0 프로그램이다. 

 

이번 ‘어린이 R&D 체험교실’에서는 국토교통 R&D 사업을 통해 추진 중인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제로에너지주택 실증단지’ 현장과 홍보관을 관람하였으며, 독도의 자연·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독도체험관도 방문했다.

 

제로에너지주택 실증단지 사업은 온실가스 저감 등 에너지절감형 기술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되는 국가 연구개발사업으로, 제로에너지주택 홍보관에서는 5대 에너지(난방/냉방/급탕/조명/환기)를 절약하여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하는 기술과 신재생에너지를 접목하여 전기를 생산하고, 정교한 단열 기술을 통해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원리와 방법 등에 대한 체험학습을 진행했다. 

 

국토진흥원은 지난 8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어린이 R&D 체험교실’을 실시하였으며, 2008년부터 시작되어 지금까지 총 16회 추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