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해양과학기술원, '미래융합 해양과학 홍보 디자인&아이디어' 시상식 개최

미래융합 해양과학을 알려라...

김태문 기자 | 기사입력 2016/10/31 [09:05]

해양과학기술원, '미래융합 해양과학 홍보 디자인&아이디어' 시상식 개최

미래융합 해양과학을 알려라...

김태문 기자 | 입력 : 2016/10/31 [09:05]

[국토매일-김태문 기자] 한국해양과학기술원(원장 홍기훈, 이하 KIOST)은 "미래융합 해양과학 홍보 디자인&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지난 28일 경기도 안산의 KIOST 본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본 공모전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난 8월 1일부터 10월 10일까지 해양과학기술의 홍보콘텐츠를 발굴하고 해양과학과 타 분야와의 활발한 융합 기반의 조성을 위해 추진되었으며, ▲미래융합 해양과학기술 활성화를 위한 홍보 아이디어, ▲미래융합 해양과학기술 실내·외 공간 디자인 2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44건의 제안이 접수되어 외부 전문가와 KIOST 임직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13팀이 최종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특히 대상에는 아이들에게는 상상의 바다, 어른들에게는 동심의 바다를 제안하는 ‘내 방 한 켠 놓여있을 어릴 적 나의 스케치북’을 제안한 경북대학교의 정도영·김지연·배찬우 팀이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이 외에도 O2O게임 ‘바다산책’, 대학생 및 초등학생 그룹을 위한 ‘대국민 홍보 프로젝트’, 해양과학기술의 ‘무한한 가능성’ 등 최근 주목받는 증강현실 등의 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을 적용한 창의적 아이디어들이 돋보였다.

 

홍기훈 원장은 “앞으로 미래융합해양과학 홍보 공모전이 국민이 마음껏 창의적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고, 국민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들어 새로운 세상을 여는 장이 되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