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건기연, 베트남에 건축도시 분야 기술 이전 추진

베트남 과학기술부 남부청 대표단 KICT 소재 연구시설을 견학

박은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9/01 [16:46]

건기연, 베트남에 건축도시 분야 기술 이전 추진

베트남 과학기술부 남부청 대표단 KICT 소재 연구시설을 견학

박은수 기자 | 입력 : 2016/09/01 [16:46]
▲ 건산연, 이태식 KICT 원장(앞줄 왼쪽 네 번째)과 팜수안다 베트남 남부청장(앞줄 왼쪽 다섯 번째)등 대표단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국토매일

[국토매일-박은수 기자]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이하 KICT)은 지난 31일 일산 본원에서 베트남 과학기술부 남부청 대표단에게 KICT 건축도시 분야 R&D보유 신기술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원에서 KICT는 연구원의 보유기술의 전반적인 소개와 대표단이 관심 있는 제로카본 그린홈 기술 등 신기술에 대해 소개하고 실제 시공된 제로카본 그린홈 실증주택 등 KICT 소재 연구시설을 견학했다.

▲ 제로카본 그린홈 전경     ©국토매일

대표단은 KICT가 보유한 ‘제로카본 그린홈’ 기술과 ‘냉방에너지 절감을 위한 블라인드 내장형 창호시스템’에 대해 큰 관심을 표했으며 향후 베트남 기술이전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

제로카본 그린홈 기술은 건축물의 창호나 벽체, 지붕에서의 열손실을 최소화하면서도, 주거 생활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하여 건물내에서 소비되는 연간 에너지가 제로, 혹은 최소화 하는 기술로 국내 건설현장에 적용은 물론 두바이 등에 해외 기술이전을 진행하고 있다.

이태식 KICT 원장은 “이번 방원을 통해 한국의 건축도시기술이 베트남에 실제 기술이전 되는 촉매제 역할을 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