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한전 등 전력그룹사 기후변화 대응 협의회 출범

온실가스 감축 핵심기술 확보 등 중점 추진

황유진 기자 | 기사입력 2016/06/03 [10:53]

한전 등 전력그룹사 기후변화 대응 협의회 출범

온실가스 감축 핵심기술 확보 등 중점 추진

황유진 기자 | 입력 : 2016/06/03 [10:53]
[국토매일-황유진 기자]한국전력공사(사장 조환익)는 3일 제 2차 전력그룹사 사장단 회의를 개최하고 이 자리에서 ‘전력그룹사 기후변화 대응 협의회(이하 협의회)’출범식을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 전력그룹사 협의회는 그룹사 탄소경영 체제 확립, CCS 등 온실가스 감축 핵심기술 확보, 협력 R&D 강화, 글로벌 기후시장 선점 등의 당면 과제를 중점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협의회는 기후변화 대응 협업과제 발굴 및 실천을 위해 CEO그룹과 4개의 워킹그룹으로 구성했다.
 
또 협의회는 대국민, 그룹사 직원을 대상으로 온실가스 감축 동참유도를 위한 ‘그룹사 탄소경영 보고서 발간’, ‘저탄소 페스티벌 개최’ 등 온실가스 감축 홍보활동을 적극 전개하고, 국제 카본 엑스포, 청정석탄 포럼 등 국제 행사참여를 통해 기후변화 대응 선진기업, 연구기관 등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전력그룹사는 협의회 운영을 통해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 조기달성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일자리 창출과 신사업 확대로 경기 활성화를 도모해 나가기로 했다. 또 중소기업과의 협력을 통한 해외시장 개척으로 전력산업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 회의에서 조환익 한전 사장은 “한전이 2016년 포브스 선정 세계 97위 기업, 전력 유틸리티 부분에 당당히 세계 1위를 달성한 것은 전력그룹사의 적극적인 협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 협의회의 내실있는 운영을 통해 2030년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를 적기 달성함은 물론, 기후변화 선제적 대응을 위한 전력그룹사 차원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