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국토부, 공간정보 해외인사 초청 준비 설명회 개최

스마트국토엑스포 대비…공간정보업체 해외진출 협력방안 모색

국토매일 | 기사입력 2016/04/07 [13:38]

국토부, 공간정보 해외인사 초청 준비 설명회 개최

스마트국토엑스포 대비…공간정보업체 해외진출 협력방안 모색

국토매일 | 입력 : 2016/04/07 [13:38]
▲ 국토부 전경     ©국토매일

[국토매일]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는 공간정보업체들의 해외진출을 돕는 ‘해외인사 초청 준비 설명회’가 4월 8일 한국국토정보공사 서울본부 5층 회의실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국토부가 앞으로 스마트국토엑스포 행사기간 동안 공간정보업체들의 해외진출에 대한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에 따라 설명회에서는 공간정보업체 관계자로부터 해외진출 가능성이 높은 초청 대상국가 신청을 받는 한편, 해외협력을 위한 정부 간 업무 협약(MOU) 체결 국가 선정, 해외인사 초청자 추천, ‘국제 공간정보 발전협력회의’ 및 초청 프로그램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우리기업의 해외진출에 도움이 되도록 공간정보 분야 최근 해외진출 사례를 소개하고, 해외진출 유망 국가 신청 의견을 수렴하여 후속 프로그램에 반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정부 간 업무 협약(MOU) 체결, 해외 초청자 대상 공동 연수(워크숍), 자문(컨설팅) 및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마련하고, 올해 스마트국토엑스포 행사에서 우리기업과 인적 관계망(네트워크) 형성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공간정보 분야 전문가를 대상으로 해외인사 공동 연수(워크숍)와 자문(컨설팅)을 전담할 상담사(컨설턴트) 위촉식을 갖고, 산업계 등 참석자들과 합동 토론회를 실시한다.
 
국토교통부는 “앞으로도 공간정보업체의 해외 진출 요구에 대응하여 해외인사 초청, 해외진출을 위한 투자설명회(Road Show) 등 우리 업체들이 해외수주 위험을 줄이고 해외진출 기반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 이라고 밝혔다.
 
 
국토부, 공간정보, 스마트국토엑스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