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주도시철도공사, 국토부 경영 및 서비스평가 우수기관 선정

행자부 경영실적 우수등급 선정에 이어 국토부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김진우 | 기사입력 2015/12/09 [14:06]

광주도시철도공사, 국토부 경영 및 서비스평가 우수기관 선정

행자부 경영실적 우수등급 선정에 이어 국토부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김진우 | 입력 : 2015/12/09 [14:06]

[국토매일]광주도시철도공사(사장 정선수)가 국토부의 ‘대중교통 경영 및 서비스 평가’에서 국내 13개 철도·도시철도 가운데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광주도시철도공사는 대부분의 평가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고 특히 열차지연율, 열차운행관련 사상자수, 차량고장률의 항목에서 최고 득점을 얻었다.


경영분야에서는 자체기술개발을 통한 다양한 시설물 및 부품을 수리하여 원가절감을 도모하고, R&D 사업 참여를 통한 수익증대노력이 엿보여 공기업으로서 공공성과 수익성의 조화를 이루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밖에도 문화와 인권이라는 광주 이미지를 도시철도 공간에 독창적으로 조성한 점, 차량혼잡도 통계를 과학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해 활용한 점, 철도지연상황에 대한 즉각적이고 체계적인 대응 체계를 유지한 점도 우수기관 선정의 배경으로 꼽았다.


특히 지난 7월 행정자치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도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데 이어 이번 국토교통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정부가 인정하는 우수 공기업 2관왕이라는 겹경사를 맞았다.


광주도시철도공사 정선수 사장은 “광주도시철도를 이용해주시는 시민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결과에 자부심을 느낀다”며 “시민이 더 많은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서비스 제공과 더불어 지속적인 경영개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