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서울시, 사회혁신을 통한 삶의 전환 컨퍼런스 개최

다양한 도시사회 문제를 해결, 새로운 혁신을 창조하는 자리

국토매일 | 기사입력 2015/11/17 [15:28]

서울시, 사회혁신을 통한 삶의 전환 컨퍼런스 개최

다양한 도시사회 문제를 해결, 새로운 혁신을 창조하는 자리

국토매일 | 입력 : 2015/11/17 [15:28]
[국토매일]서울시는 오는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양일간 서울시청 다목적홀(18일) 및 서울혁신파크(19일)에서 ‘2015 사회혁신 컨퍼런스 사회혁신을 통한 삶의 전환(Transforming Urban Lives Through Social Innovation)’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5 사회혁신 컨퍼런스는 지난 2013년 SIX Summer School in Seoul, 작년 Social Museum Seoul 행사의 연장선상에서 대한민국, 서울에서 전 세계가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도시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도시 공간, 커뮤니티, IT기술, 청년을 세부 키워드로 각 영역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혁신을 창조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기조연설 끝난 후 ▲리빙 라이브러리(Living Library) ▲포용적인 도시적 삶을 위한 공공과 기술의 만남 ▲지역 커뮤니티 내 도시적 삶과 지속가능성 ▲빌려쓰는 도시를 주제로 세계적 명사들과 함께하는 동시세션이 진행된다.
 
이밖에도 오는 19일(목) 서울의 혁신가들과 해외전문가들이 회고와 공유를 통해 서울과 대도시 도시문제 해결방안을 도출하는 집중포럼이 진행된다.

서울시 전효관 서울혁신기획관은 “도시의 사회문제는 더 이상 정부나 정책 입안자만의 영역이 아니라, 기업과 시민단체, 시민이 함께 풀어가야 할 과제이며, 혁신은 생활현장에서 만들어나가야 지속가능한 도시가 만들어진다”고 강조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일반시민, 전문가, 학생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개방형 행사이며 사전 등록 등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서울시, 서울시청, 컨퍼런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