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시의회 김진영 위원장, 시민일보 의정대상 수상

지난 1년간 행정과 의정활동 부분에서 선도적인 역할한 기초의원 선정

국토매일 | 기사입력 2015/11/16 [13:56]

시의회 김진영 위원장, 시민일보 의정대상 수상

지난 1년간 행정과 의정활동 부분에서 선도적인 역할한 기초의원 선정

국토매일 | 입력 : 2015/11/16 [13:56]
▲ 제12회 시민일보 의정대상 시상식 기념사진     © 국토매일

 [국토매일]김진영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위원장이(새누리당, 서초1)이 지난 13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시민일보의 ‘의정․행정 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본 시상은 시민일보가 주관하여 금번이 12회째를 맞이하는 것으로서, 지난 1년간 행정과 의정활동 부문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한 국회의원, 지역단체장, 광역의원 및 기초의원이 선정됐다.
 
김 위원장은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위원장직을 모범적으로 수행하면서, 서울시의 도시 안전 및 건설 분야와 관련된 제도 개선과 예산 확충 등으로 ‘천만시민의 안전도시 서울’의 기반조성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됐다.
 
특히, 김 위원장은 지난 9월에 있었던 ‘서울특별시 소방안전특별회계 조례’ 제정안 심사과정에서, 의원들의 공감대를 이끌어 내고 집행부를 설득하여, 당초 제안된 조례안에는 없었던 소방분야의 5년 단위 중장기 투자계획 수립을 의무화하는 수정안을 의결하였으며, 서울시로부터 소방분야에 향후 5년간 1,800억원의 추가투자 약속을 이끌어냈다.
 
현재 서울시의 소방장비와 시설은 너무나 부족하고 노후 되어 있어, 시민의 생명과 재산뿐만 아니라 자신의 목숨도 안전하게 담보하기 어려운 실정으로, 이번 조치가 서울시의 소방발전과 획기적 기틀을 마련하여 시민안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 위원장은 “천만시민의 안전을 위해 성실하게 맡은 바 소임을 다하려고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12회째를 맞이하는 전통있고 값진 의정대상을 받은 만큼,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하라는 격려로 받아 들이고,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