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가스공사, 설비 운영기법 아이디어 소통의 장 개최

가스인프라 운영기법 변화, 혁신활동 우수사례 공유 의한 자리

국토매일 | 기사입력 2015/11/12 [16:08]

가스공사, 설비 운영기법 아이디어 소통의 장 개최

가스인프라 운영기법 변화, 혁신활동 우수사례 공유 의한 자리

국토매일 | 입력 : 2015/11/12 [16:08]
▲ 장진석 공급본부장(오른쪽 세번째) 및 경진대회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국토매일

[국토매일]한국가스공사는 장기운영 설비의 안전․안정적 운영을 통해 중단 없는 가스공급과 공급비용 절감을 통한 가스가격 인하를 도모코자 선진 설비 운영기법 발굴과 혁신적 아이디어 현장적용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에 2015년 각 현장에서 추진한 가스인프라 운영기법 변화 및 혁신활동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한 소통의 장을 공사 공급본부장(본부장 장진석) 및 공급분야 전문가가 참여한 가운데 11월 11일 대구 본사에서 “현장 Best & First 경진대회”를 가졌다.
 
 이번 대회에서 도시가스에 공급하는 가스 온도(0~5℃)를 분석하여 최적 공급 온도를 도출, 운영함으로써 연간 40억 원의 공급비용을 절감하여 가스가격을 톤당 133원 인하효과를 도출한 경남지역본부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또한 공급설비를 3차원(3D)으로 전산화하여 정비 업무의 효율성 및 설비 안정성에 기여한 과제와, 설비별 운영시간에 따른 부품 교체 및 수리 주기를 개선하여 예산절감에 기여한 2개 과제가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소통의 장에서 공급본부장 및 참석자들은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30년 후에도 가스인프라가 안전, 안정적으로 운영되어 국민에게 신뢰받는 기업이 되도록 현장에서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자” 고 결의를 다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