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한전, 광주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 비상상황 돌입

전력공급설비 점검 완료…주경기장 5중전원 포함 전체 시설 다중전원 확보

국토매일 | 기사입력 2015/06/24 [15:51]

한전, 광주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 비상상황 돌입

전력공급설비 점검 완료…주경기장 5중전원 포함 전체 시설 다중전원 확보

국토매일 | 입력 : 2015/06/24 [15:51]
[국토매일]한국전력은 다음달 3일 열릴 ‘2015 광주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안정적 전력공급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 조환익 한전사장(사진 가운데)이 광주U대회의 전력공급 현황 및 비상대비 현황을 점검하고있다.     ⓒ 국토매일

한전은 올해 1월부터 경기장, 선수촌 등 전체 대회 시설의 전력공급설비에 대하여 첨단장비를 활용한 정밀점검, 공급선로 확충과 취약설비 보강 등을 지속적으로 시행해왔다. 지난 5월부터는 ‘광주하계 U대회 전력확보 기획단’을 운영하며 대회 시설 구내 전력설비에 대한 정밀점검 및 대회 기간 중 만일의 고장에 대비한 모의훈련 시행 등 무결점 전력공급을 위해 철저한 준비를 해왔다.

한전은 모든 대회 시설에 대하여 다중 전원을 확보하여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으며, 주경기장인 광주 월드컵경기장에 대해서는 상시 공급선로와 2개의 예비선로 및 비상발전기, 무정전 전원공급장치(UPS)의 5중 전원 공급체계를 확보하고 있다.

한전은 U대회 기간 동안 모든 경기장에 전담 직원을 배치하는 한편 연인원 3,523명, 876대의 장비 등을 동원하여 불시 정전 등의 비상상황 발생에 대한 신속한 정전복구체계를 구축하고, ‘전력확보 상황실’을 운영하여 행사장 전력공급 관련 상황을 총괄 지휘하는 등 무결점 전력공급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조환익 사장은 주경기장과 주경기장에 전원을 공급하는 농성변전소을 방문하여 U대회 전력공급현황 및 비상대비 방안 등을 직접 점검하고, 광주전남지역 전력공급을 총괄하는 ‘광주전남지역본부 급전소’를 방문해 하계 전력수급기간의 전력계통 운영방안을 점검했다.

현장점검을 마친 조환익 사장은 “광주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와 하계 전력수급 대책기간 중 무결점 전력공급 및 만일의 고장을 대비한 신속한 비상복구체제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국전력,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점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