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포스코건설, 아다니 마이닝사로 10억 불 수주

수출항만 터미널 제로 EPC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국토매일 | 기사입력 2014/12/17 [16:58]

포스코건설, 아다니 마이닝사로 10억 불 수주

수출항만 터미널 제로 EPC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국토매일 | 입력 : 2014/12/17 [16:58]

[국토매일] 포스코건설은 15일 인도 최대 민간발전사업자이자 최대 석탄수입업체인 아다니그룹의 호주 자회사 아다니 마이닝사와 호주 보웬 지역 인근의 애봇포인트에 약 10억 불 규모의 수출항만 ‘터미널 제로’ 건설을 위한 EPC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인해 포스코건설은 지난 7월 호주 퀸즈랜드주의 카마이클 광산과 애봇 포인트 항만을 잇는 약 20억불 규모 길이 388km의 철도건설에 대한 EPC 우선협상대상자 지위를 확보한 데 이어 합계 약 30억불 규모의 EPC 계약에 대한 우선협상자 지위를 확보하게 됐다.

또한 터미널 제로 항만은 아다니 그룹의 호주 내 첫 투자사업으로 카마이클 광산 등에서 채굴된 고품질의 석탄을 아시아 지역에 수출하기 위한 요충지 역할을 하며 아다니 그룹은 1단계 사업으로 항만을 연간 4천만 톤에서 단계적으로 연간 7천만 톤까지 증가할 전망이다.

포스코건설 황태현 사장은 “지난 5개월 동안 양사가 철도 프로젝트를 공동 수행하면서 쌓은 신뢰가 이번 항만 프로젝트 EPC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으로까지 이어진 밑바탕이 됐다”고 자평하며 “포스코건설이 그동안 여러 사업에서 축적한 시공능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아다니사가 추진하는 철도와 항만 프로젝트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다니 그룹은 인도 최대 민간발전사업자 겸 항만인프라 개발사업자로 아다니 그룹은 현재 총 9,240MW 규모의 발전설비를 운영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규모의 석탄 수입항인 인도 문드라 항을 포함해 8개의 민자항만을 보유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