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물관리 기술에 ICT 기술 접목으로 문제 해결

스마트워터그리드 국제컨퍼런스 개최

국토매일 | 기사입력 2014/11/24 [16:41]

물관리 기술에 ICT 기술 접목으로 문제 해결

스마트워터그리드 국제컨퍼런스 개최

국토매일 | 입력 : 2014/11/24 [16:41]

[국토매일] 스마트워터그리드 연구단은 25일부터 27일까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800여 명의 국 내외 물전문가와 ICT 전문가들이 모여 전통적 물관리 기술에 ICT을 융합한 ‘2014 스마트워터그리드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또 스마트워터그리드 기술의 세계적 선도를 위한 학문적 지원과 기술 확산을 위해 ‘스마트워터그리드 학회’ 창립총회도 같이 진행된다.

컨퍼런스는 베올리아 솔루션 & 테크놀로지 코리아 대표 프레데릭 루카스, 니스대학교 필립 구베스빌 교수, CSIRO 피터 피치 그룹장, 네팔 지역개발부 티카 다타 라이 행정관 등 각국의 저명인사들과 세계주요 관련 기업들이 참가할 전망이다.

행사 순서는 기조강연과 특별심포지엄 외에 통합수자원관리, ICT, 표준화, 설계 및 실행 총 4개 분과로 나뉘어 스마트워터그리드와 관련된 200여 편의 논문이 발표되며 스마트워터그리드연구단의 학술․기술적 성과와 기술 등을 공개하고 공유하는 토론의 장을 통해 국내 스마트워터그리드 기술을 세계에 알릴 전망이다.

아울러 성공적인 7차 세계 물포럼을 위한 백서(白書) 제작과 홍보 세션, 시민들을 위한 포럼, 스마트워터그리드 기술의 적용 및 확산을 위한 네팔, 몽고와의 MOU 세션이 준비됐다.

스마트워터그리드 연구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전 세계 물 관리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물 산업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 올 수 있는 여건조성과 한국의 IT 기술과 융․복합한 국내 스마트워터그리드 기술이 국내 물산업의 큰 주축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